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20 울트라의 저조도 카메라 촬영샘플 공개

김성욱 기자 | 2020-02-13 13:24:09

 

갤럭시S20 울트라의 놀라운 저조도 촬영기능에 전세계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어 화제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12일, 갤럭시S20 울트라를 사용해 촬영된 몇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은 갤럭시S20 울트라의 저조도 촬영기능을 통해 만들어졌다.

저조도 촬영기능이란 광량이 적은 환경에서 노이즈가 없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카메라는 빛을 받아들여 사물을 기록하는 장치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카메라들은 빛이 없는 저조도 환경에서 사진 질이 열악하고 노이즈가 심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갤럭시S20 울트라는 강력한 저조도 촬영기능을 갖추고 있어 광량이 적은 실내의 어두운 조명 아래서도 또렷하고 선명하며 노이즈가 없는 사진을 만들어낸다.

이번 공개된 사진들을 보면 술집 실내 사진인데, 술집 자체가 아늑한 분위기를 위해 굉장히 어두운 조명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생하고 또렷한 사진 품질을 보여주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내게 만든다.

갤럭시S20 울트라의 1억8백만화소 메인 카메라, 4천8백만화소 망원 카메라, 1천2백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ToF 카메라를 내장했으며, 10배 광학줌 및 최대 100배 하이브리드줌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8K(7680×4320)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는 등 사진 기능에 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갤럭시S20 울트라로 촬영한 저조도 사진 샘플 / 출처: 폰아레나>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