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메일 문제 해결하고 새 이모티콘 지원하는 iOS 13.4 및 iPadOS 13.4 공개

김성욱 기자 | 2020-03-25 13:48:14

애플이 오늘 자사 모바일 기기의 새 운영체제인 iOS 13.4와 iPadOS 13.4를 공개했다.

이 운영체제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관련 다양한 문제점 수정 및 기능 추가 등이 포함돼 있다.

먼저 iOS 13.4의 가장 눈에 띄는점은 메일앱에서 삭제 아이콘 위치가 바뀌어 메일 발송을 시도하다 삭제되는 문제를 막았다는 것이다.

기존 운영체제에서는 메일 발송 버튼 옆에 삭제 아이콘이 있어서 사용자의 불만을 많이 받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이상 그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클라우드 폴더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파일 공유도 생겼다.

파일 변경사항은 공유한 사용자들에게 즉각 알려지며, 폴더를 공유한 사람과 공유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파일을 보거나 업로드 하는 등의 권한이 달리 부여된다.

사파리 사용시 새 웹 주소를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URL 표시줄 기능이 변경되었으며, 9개의 새로운 메모지 스티커가 추가되고, TV 앱에는 사용자 스트리밍 속도를 시간당 600MB로 제한하는 데이터 세이버 옵션이 생겨 셀룰러 데이터 사용시 추가금액이 발생되는 문제를 막았다.

또한 기기간의 앱 결재 호환성을 높여 여러개의 애플 장치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하나의 앱을 구입해도 그 앱을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맥 및 애플TV를 포함한 여러 Apple 플랫폼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아케이드 탭에 최근 애플 아케이드에 재생된 게임을 표시하는 기능도 생겨나 아이폰에서 즐기던 게임을 아이패드에서 이어서 할 수도 있게됐다.

카플레이는 타사 내비게이션 앱 지원을 포함해 몇가지 변경사항을 포함하게 되었으며, 통화정보가 카플레이 대시보드에 나타나 운전중 유용하게 쓰일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파일 용량이 과도하게 부풀려지는 버그가 수정됐으며, 카메라 뷰파인더가 검은색으로 표시되는 문제, 다크모드 및 스마트 인버트가 활성화됐을때 사파리 브라우저가 반전되지 않는 버그 및 다양한 문제들이 이번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됐다.

iPadOS 13.4의 경우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패드에서 트랙패드 및 마우스도 지원하게 됐다.

iPadOS 13.4 업데이트는 12.9형 및 11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최근 출시모델 및 2018 버전) 에서 매직 키보드 지원 기능이 추가됐다.

최신 iPadOS로 업데이트 하면 매직 마우스, 매직 마우스2, 매직 트랙패드, 매직 트랙패드2 및 타사 무선 블루투스 및 USB 마우스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된다.

이를 통해 트랙패드로 아이패드를 조작할 수 있는데, 멀티터치 제스쳐로 스크롤, 확대, 축소, 등의 작업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최신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하려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하면 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