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대, ‘저주토끼’ 저자 정보라 작가 초청 강연 9일 진행

강규수 기자 | 2022-11-02 11:00:00

▲2022.11.02-서울시립대, (저주토끼) 저자 정보라 작가 초청 강연 9일 진행 [사진]=명사 초청 강연 안내 표.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본교 도시인문학연구소와 인문대학이 100주년기념관에서 ‘저주토끼’의 저자인 정보라 작가 특별 초청 강연을 오는 9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대에 따르면 이번 특별 강연은‘SF문학과 이상적인 도시’를 주제로 정보라 작가와 다른 SF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유토피아적 도시공동체의 모습과 이상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초청 연사 정보라는 소설집 ‘저주토끼’를 통해 2022년 영국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분 최종 후보에 오른 작가로 ‘여자들의 왕’(2022), ‘그녀를 만나다’(2021), ‘붉은 칼’(2019) 등을 썼다. 맨 부커상 측은 정 작가의 작품세계를 두고‘마술적 리얼리즘과 호러, SF의 경계를 무너뜨려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고 소개한 바 있다.

특강 신청은 서울시립대 도시인문학연구소, 인문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특강은 도시인문학연구소가 수행하는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 및 인문대학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서울시립대학교 비교과과정과 연계해 진행함으로써 재학생의 인문학 역량 제고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healt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