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력한 게이밍 노트북으로 눈길! 기가바이트 플레이엑스포 부스

신근호 기자 | 2016-05-20 21:32:00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y, 이하 기가바이트)가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게임전시회 '2016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했다.

▲ ©


플레이엑스포는 국제게임전시회인만큼 기가바이트는 게이밍에 어울리는 인텔 6세대 플랫폼을 지원하는 데스크톱 PC 및 게이밍 노트북, 엔비디아 그래픽 솔루션을 채택한 최신 그래픽 카드는 물론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헤드셋과 같은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선보였다.

▲ ©


기가바이트는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프로세서가 담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인 판타소스 P시리즈(P35, P34, P37, P55, P57)을 선보였다. 총 5대의 기가바이트 노트북으로 인기 온라인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길 수 있는 만큼 많은 관람객들이 줄을 이었다.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시리즈 노트북은 엔비디아 GTX970M 및 GTX980M 외장 그래픽을 채택해 높은 그래픽 성능을 자랑하며, 16G 메모리와 PCIex4 M.2 SSD를 품어 빠른 부팅뿐 아니라 쾌적한 게이밍이 가능하다.

▲ ©


기가바이트는 인텔 100시리즈 칩셋을 주축으로 한 게이밍 메인보드를 선보였다. 기가바이트의 최상위 메인보드라 할 수 있는 GA-Z170X-Gaming G1 메인보드는 22개의 전원부 페이즈를 적용해 극한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터보B Clock IC를 통하여 BCLK을 세부적으로 조정이 가능한 오버클로킹이 가능하다.


여기에 인텔 알파인릿지 USB 3.1 컨트롤러를 채택해 타 메인보드 대비 최대 3배 이상의 대역폭을 제공해 더욱 빠른 속도로 주변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 그 외 전원부 유니버셜 수냉 쿨링 자켓 및 7색 LED Path, 크리에이티브 ZxRi 120DB+인증 및 버-브라운사의 하이엔드 DAC 적용 사운드 솔루션 등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위한 메인보드라 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의 플래그쉽 라인업인 익스트림(Xtreme) VGA를 전시해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익스트림 제품군은 엔비디아의 레퍼런스 성능을 뛰어넘는 오버클로킹의 적용으로 더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기가바이트가 자랑하는 내구성 기술인 울트라 듀러블의 적용으로 고성능 게임 구동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 ©


다양한 게이밍 하드웨어를 선보인 기가바이트는 현장에서 기가바이트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별도의 부스를 마련했다. 해당 부스에서는 기가바이트 게이밍 PC 및 미니 PC인 브릭스(Brix),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기계식 키보드인 포스 K83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


기가바이트 관계자는 "기가바이트는 게임을 즐기기 위한 강력한 성능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으로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안정성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이뤄져있다"며, "기가바이트 부스에 들려 다양한 게이밍 하드웨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IC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