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가구 위한 공간 절약형 IT기기 3선

박은선 기자 | 2016-08-28 21:50:21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해 국내 4가구 중 1가구가 1인 가구인 것으로 나타났다.계속해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1인가구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1인 가구는 기기 본연의 기능은 유지하되 작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한다. 원룸 등 1인 가구의 상대적으로 좁은 주거 공간 안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하기 때문.

1인 가구를 위한 공간 절약형 IT기기들을 소개한다.

■ 콤팩트한 크기의 1인 가구 맞춤형 유무선 공유기

혼자 사는 사람에게 4인 이상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유무선 공유기는 혼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에 큰 크기와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울 뿐이다. 콤팩트한 크기와 1인 가구에게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유무선 공유기로 공간과 비용 낭비 없이 인터넷 생활을 누려보자.

이에프엠네트웍스 아이피타임 N3는 네트워크 기기 브랜드 이엠프엠네트웍스가 1인 가구를 위해 출시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이다.

©

▲ 이에프엠네트웍스 아이피타임 N3

91X80X25mm로 콤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며, 5GHz보다 더 긴 파장의 2.4GHz 대역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애물이 많은 원룸 등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다.

2개의 LAN 포트, 1개의 WAN 포트, 간편한 연결을 할 수 있는 WPS 버튼 등 혼자 사는 사람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을 탑재한 이 제품은 1만 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 작은 몸집으로 집안 전체를 음악으로 채워주는 블루투스 스피커

혼자 있는 텅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해 하루 종일 음악을 틀어놓는 1인 가구가 많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음악을 고품질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1인 가구를 위한 최적의 제품. 360도 전 방향으로 사운드를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 온 집안을 음악으로 채워보자.

©

▲ 얼티밋이어 UE 붐2

얼티밋이어 UE 붐2는 풍부한 저음을 바탕으로 360도 전 방향으로 웅장한 소리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548g의 무게로 이동성이 높은 이 제품은 집안 곳곳을 옮겨 다니며 음악을 듣는 싱글족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또한 UE 붐2는 스피커에서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탭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며, 약 1.5m의 높이에서 떨어져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과 IPX7 등급의 완전 방수 기능을 지녔다.

■ TV 겸용 PC 모니터를 갖춘 일체형 PC

TV 시청과 웹서핑은 모든 1인 가구의 취미일 것. 하지만 TV와 PC 모두 구입하기에는 집이 좁아 부담스러울 뿐만 아니라 비용 지출 또한 크다. 평상시는 PC로 쓰다 필요시 TV로 활용할 수 있는 일체형 PC는 공간을 효율적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삼성 올인원 PC5는 TV/PC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과 높고, 모던한 화이트 디자인으로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되는 일체형 PC이다.

▲ ©

▲ 삼성 올인원 PC5

스테레오 스피커(4Wx2/트위터)와 SoundAlive 효과로 원음을 살리면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영화 감상 등 TV로 사용하기에 알맞다.

후면부의 HDMI in-out 포트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게임기, 캠코더, 카메라 등 HDMI를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기기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최신 Intel Celeron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의 경우 높은 수준의 멀티태스킹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