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 양산시 ‘양산 금호리첸시아’ 오늘 13일 1순위 청약 진행

전소영 | 2017-04-13 11:08:56

고급 주택의 대표주자로 여겨지던 주상복합 아파트가 최근 실속형 아파트 구성으로 변신에 성공하면서 수요자들에게 다시금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하고 있다.

주택시장이 실거주 중심으로 재편된 이후 주상복합 아파트는 중소형 아파트에게 대세 자리를 내주며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상대적으로 높은 관리비, 낮은 전용률, 통풍·환기 문제 등이 부각된 점 역시 주상복합 아파트에 악재로 작용했다.

이처럼 하락세를 겪던 주상복합 아파트는 최근 거품을 빼고 실속 가득한 구성을 내세우면서 일반아파트와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수요자들 역시 달라진 주상복합 아파트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2월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분양한 '삼송 3차 아이파크'는 11.3 부동산 대책 조정지역이지만 청약 1순위 평균 6.18대 1로 전 주택형 마감됐다. 이달 부산 해운대구에 나온 '롯데캐슬스타'도 조정지역이지만 1순위 평균 57.9대 1로 청약을 끝냈다.

이러한 주상복합의 부활은 다양한 특화설계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주상복합 아파트의 단점으로 꼽힌 채광과 통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워형 대신 판상형 구조로 되돌아가고 있다. 또한, 방과 현관, 주방 등 다용도 수납공간은 늘리면서 공간 낭비를 최소화해 서비스면적을 늘려 일반 아파트 전용률과 다를 바가 없는 수치를 기록하기에 이르렀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춰 주상복합이 전용률을 높이고 채광, 통풍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일반 아파트와 큰 차이 없는 알찬 구성을 가지면서, 향후 더욱 강해진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 양산 내 최고 44층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주상복합 ‘양산 금호리첸시아’

이렇듯 주상복합에 대한 인기가 다시 뜨거워지는 가운데 양산 원도심에 ‘양산 금호리첸시아’ 가 오는 오늘(13일) 1순위 청약을 앞두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분양권의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분양권 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양산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

‘양산 금호리첸시아’는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402번지 일원에 들어설 아파트로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 84㎡ 단일평형 구성 23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양산 금호리첸시아’는 4BAY, LDK(이면개방형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고, 알파룸과 가변형벽체(일부세대), 내진설계, 전 세대 74%의 높은 전용률 등 일반 단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장점을 갖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단지의 시공을 맡은 금호건설은 3.3㎡당 평균 매매가격이 8,000만원을 웃돌아 국내 최고가 공동주택에 오른 서울 한남동 ‘한남 더힐’을 비롯해 지상 65층 높이로 수도권 서부권의 최고층 아파트로 꼽히는 경기 부천시 ‘중동리첸시아’ 등 주택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옛 단국대 서울캠퍼스 부지에 들어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한남 더힐 전용 244㎡는 작년 79억원에 거래돼 전국 최고가 아파트에 등극했다.

부유하고 풍요로운(rich) 지식인 사회(intelligensia)를 뜻하는 금호산업의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브랜드인 ‘리첸시아(RICHENSIA)’는 서울 여의도와 한남동, 방배동 등 고급 주택 밀집지역에서도 랜드마크로 통한다. 금호건설은 이러한 건설 노하우를 ‘양산 금호리첸시아’에 모두 쏟아 부을 예정이다.

‘양산 금호리첸시아’는 ‘(가칭)양산종합운동장’역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산, 울산을 잇는 중간 지점에 위치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해 교통여건이 편리하다. 또 7번 국도를 이용해 부산과 울산, 경남권 대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국도 60호선이 단계별로 개통되면 더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도보통학권 내에 양주초·중·여중·여고와 일반계 전국평가 경남 1위를 차지한 제일고등학교가 가까이 위치해 학부모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며, 양산천 수변공원과 춘추공원(예정)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양산워터파크와도 가깝다.

양산의 원도심에 들어서는 단지는 남부시장과 이마트 등의 쇼핑시설과 CGV 등 문화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5-21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 ©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