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청, 창업 도약기(3~7년) 창업기업 지원 프로젝트 본격 시행

구재석 기자 | 2017-04-17 22:38:30

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의 창업기업이 겪는 죽음의 계곡(Death Valley) 극복과 도약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가 시행된다.

중소기업청은 투자, 자금 및 수출 등 우수한 지원역량이 검증된 21개 주관기관에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창업기업 1차 모집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창업기업 발굴․육성 규모는 총 1,000개사로, 이번 1차 공고에서 620개사를 선발하고 하반기에 380개사를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최대 2년간, 최대 1억 원까지 사업모델(BM) 혁신, 아이템 보강 등 사업화 자금과 주관기관별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기존 창업사업화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유통․수출․투자․제품개선․상장촉진 등 5대 분야 실전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과정별 평가를 거쳐 선발된 우수 창업기업에게는 후속 연계자금(5천만 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창업기업은 정보통신, 생명․식품, 기계․재료 등 분야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21개 주관기관 중에서, 창업기업의 사업아이템 특성 및 성장전략에 맞는 주관기관을 직접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모집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11일까지 (후속연계지원 분야는 4월 28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중소기업청은 올해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의 예산을 지난해 100억 원에서 500억 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권역별 및 주관기관별 설명회를 총 70여회 개최해 창업기업들의 이해를 돕는 한편, 우수기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