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헤란로 오피스텔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 분양

전소영 | 2017-04-18 11:31:29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에 매력적인 상품이다. 테헤란로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직주근접 및 사무실로서의 활용도가 높고 임대수요도 풍부해 분양율이 높고 제로에 가까울 정도의 공실율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테헤란로 내에서도 지역에 따라 인기가 높고 낮음이 드러난다. 지하철 환승이 가능한 강남역과 선릉역의 임대 수요층이 두터운 것이 이를 반증한다. 강남역 인근은 비교적 오피스텔 공급이 끊이지 않고 이뤄져 대기 수요를 많이 흡수했으나, 선릉역 인근은 높은 지가상승으로 인해 오피스텔 공급이 원활이 이뤄지지 않아 전월세를 구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편이다. 게다가 선릉공원에 인접한 블록은 테레란로 내에 유일하게 대규모공원에 인접해있어 고밀도 업무지구내 유일한 환승 숲세권으로 볼 수 있어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다.

특이한 것은 테헤란로 내에서도 공급이 많았던 강남역과 역삼역 인근에 공급된 오피스텔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하여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형평형대 위주의 오피스텔이 공급되었다는 것이다. 그런 여파로 투룸 및 쓰리룸 등의 중대형 오피스텔들의 임대수익율이 소형평형의 오피스텔 못지 않는 임대수익율을 올리고 있는데, 테헤란로 동편에 속하는 선릉역과 삼성역 인근은 중대형 뿐만 아니라 소형평형대의 오피스텔 공급도 최근 몇 년간 거의 없어, 투자 대기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런 시장 특성이 반영된 덕분인지 최근에 1차로 분양한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는 분양 시작과 함께 높은 관심을 보여 최고 청약율 21.5을 기록하였으며 단기간 소형평형대의 분양을 100% 완료하고, 2차로 탁월한 조망을 가진 고층부 투룸이상 중형대의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 프리미엄세대의 분양을 시작했다.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는 테헤란로 내 환승숲세권으로 단순히 좋은 입지에 만족하지 않고 상품을 특화 시킨 부분도 눈에 띈다.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의 특화 상품으로는 현재 일부세대 계약진행중인 15층에서 18층까지 프리미엄층으로 엘리베이터 출입통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프리미엄층 입주자전용 카드를 사용하여 출입이 가능하게 되어있어 방범에 민감한 오피스텔 거주자의 특성을 만족시킬수 있다.

저층에 비해 높은 층고 와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사용하여 인근 오래된 아파트 보다 더 뛰어난 고급주거 시설로써 인정받을 것으로 보이며 또한 고층 전용 테라스로 인해 보다 더 차별화되고 높은 품격의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또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가 들어서는 테헤란로 일대는 ‘환승숲세권’ 입지로 주목받는 곳이다.

먼저 단지 앞에는 25만㎡ 규모의 도심 속 대형공원인 ‘선릉공원’이 위치해 있다. 또한 도보 5분내로 지하철 2호선․분당선․9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돼 있다. 먼저 단지 앞 약 100m 부근에는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0번 출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분당선 선정릉역도 바로 옆에 입지해 왕십리역까지 단번에 이동 가능한 여건을 갖췄다. 이 밖에 9호선 선정릉역도 약 700m 거리에 위치해 김포공항과 종합운동장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 ©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