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를 맞은 직장인, 집에서 즐기는 스마트기기 추천 3종

글쓴이 : 안병도 기자 catchrod@betanews.net

등록시간 : 2017-04-26 18:05:20



 

5월 황금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징검다리 휴일을 포함하면 최대 9일간 이어지는 연휴에 그야말로 대한민국이 들썩이고 있는 상황. 하지만 유례없는 황금연휴가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 직장인도 있다.

실제로 취업 포털 사이트 인크루트가 ‘5월 황금연휴 직장인 휴무 실태’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징검다리 휴일을 제외하고 3일간만 휴무라는 답변이 전체 응답률의 24%, 전혀 휴무가 없다는 답변이 14%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이처럼 황금연휴를 제대로 만끽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은 해외여행 대신 집에서 휴식을 즐기는 ‘홈캉스’에 주목하고 있다. 집에서도 지루할 틈 없이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스마트 기기를 추천한다.



대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즐기자 -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면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을 새가 없다.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포털에 올라온 각종 예능, 드라마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거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모바일 게임, SNS에 열중하기 때문. 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가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작은 화면의 모바일 기기를 TV, 모니터 등의 디스플레이로 연결해주는 이 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대화면에서 손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미러링을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전원이나 인터넷 연결 그리고 충전 없이도 사용 가능해 간편하다. 1080p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구현하는 모든 콘텐츠를 제한 없이 미러링 할 수 있다.

ⓒ

 

MS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사용해 휴일에 밀린 영화, 드라마를 정주행해보는 건 어떨까? 오픈마켓에서 6만 7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볼까 - 삼성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



최근 게이밍 모니터는 차원이 다른 게임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며, 홈캉스를 즐기는 남성들 사이에서 필수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삼성전자에서 선보인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삼성 SUHD TV의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을 그대로 채용해 풍부한 색상을 지원하며, 빠른 응답 속도 및 잔상 없는 생생한 화질이 특징이다. 눈을 감싸는 듯한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 눈동자의 움직임을 줄여주고 게임 화면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




또한 게임장르에 적합한 다양한 게임모드를 갖춰 키보드나 마우스의 조작 없이도 맞춤 설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각종 온라인 게임에 몰입하게 되면 어느새 집에서 보내는 휴일이 화살처럼 빠르게 지나가 있을 지 모른다. C34F791 34인치 모델이 오픈마켓가격으로 95만원 정도로 구입 가능하다.




나만의 작은 극장을 만들다, LG전자 미니빔 TV PH450U

ⓒ



침대에서 뒹굴 거리며 그동안 바빠서 보지 못했던 영화를 챙겨보는 것도 휴가를 잘 보내는 방법 중 하나. 큰 스크린으로 실감나게 영화를 감상하고 싶지만 사람이 붐비는 영화관은 피하고 싶다면 미니빔에 눈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

LG전자 미니빔 TV PH450U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로 내부의 거울을 통해 빛을 반사 시켜 짧은 거리에서도 큰 화면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과 화면 사이에 33cm의 공간만 있어도 80인치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 집에서도 얼마든지 나만의 극장을 완성할 수 있다.

ⓒ



다양한 무선 기능으로 별도의 선 연결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최대 2시간 30분간 쓸 수 있는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코드가 없는 곳에서도 영화 한 편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오픈마켓 가격은 75만원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