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MC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구재석 기자 | 2017-05-02 18:30:00

HMC투자증권이 영업접 방문 없이 신규 계좌개설 등의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The H On-ly(디에이치 온리)’를 오픈했다.

디에이치 온리는 자사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온라인 계좌개설’을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신분증 촬영 후 전송, 실명확인 등의 절차를 걸쳐 계좌개설이 완료된다.

계좌개설 후에는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채팅을 통해 다양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MTS와의 연동을 통해 뱅킹, 매매뿐만 아니라 IRP연금몰로 연결되어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 ©

HMC투자증권은 모바일 지점(Mobile Branch System)을 목표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으며, 가입자가 지점을 많이 찾는 이유를 조사해 이를 시스템에 반영했다. 그 결과 증권사 최초로 카드 분실 해제나 재발급, 오류 비밀번호 재설정 업무가 가능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디에치이 온리는 바이오 인증, 화상통화 등의 본인인증 방식을 도입해 간편성과 보안성을 강화 할 예정이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도 지원 할 예정이다.

현재 HMC투자증권 디에이치온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는 5월 초 오픈 예정이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