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신화에 설문대할망?

심미숙 | 2017-05-04 21:43:48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오는 5. 20일(토), 5. 21일(일) 한라산과 성산일출봉, 360여개의 크고 작은 오름을 만들었다는 제주 창조 여신인 설문대할망 이야기가 살아 숨쉬는 신화지 답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신화지 답사 프로그램은 설문대할망 신화지에 담긴 제주 선조들의 지혜와 삶을 보여주는 돌문화를 알아보면서 제주 역사를 함께 배우는 답사 프로그램이다.

신화지 답사 프로그램은 1일차에는 설문대할망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 한라산 영실-윗세오름-어리목 지역의 식생 및 지질 환경을 살펴보고, 2일차에는 제주도 동부지역의 설문대할망 신화지와 돌문화를 답사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신화지 답사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오는 5월 8일(월)부터 돌문화공원 홈페이지의 ‘교육 프로그램’에서 인터넷 접수로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1회당 선착순 성인 25명(2회 중복 신청 가능)이며, 참가자들의 점심식사는 개인별로 별도 준비토록 하고 있다.

상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방법은 도청 및 돌문화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주돌문화공원은 다가오는 5월 한 달간 2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로 구성된 2017 설문대할망 페스티벌 역시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심미숙 기자 (seekmisoo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