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게이트, 미국 VR 게임 개발사 '페이저 락'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김태만 | 2017-05-11 15:38:13

스마일게이트가 미국 VR 게임 개발사 '페이저 락'(PHASER LOCK) 인터렉티브'(이하 페이저 락)와 VR 게임 개발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양사는 VR 게임 신작 개발에 협력하며,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이 소식은 '페이저 락'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됐고(바로가기), 가마수트라 등 외신들도 이 소식을 보도했다.


'페이저 락'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있는 VR 게임 개발사다. 지금까지 VR 게임 '트위스티드 애로우'(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지원)와 '파이널 어프로치'(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지원)를 출시했다.


양사는 앞으로 VR 게임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스마일게이트는 페이저 락이 개발하는 VR 게임의 개발과정에 긴밀하게 협력하고, 이 게임의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페이저 락'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에 체결된 장기 파트너쉽으로 스마일게이트는 떠오르는 산업인 VR 게임 개발에 뛰어들 수 있고, 페이저 락은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길을 열었다"고 전했다.


페이저 락 마이클 더버트 대표는 "스마일게이트와 같은 경험이 풍부한 게임 게임 업체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스마일게이트는 아시아 게임 시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 아시아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한 FPS '크로스 파이어'가 그 증거다. 아시아 VR 게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협력사로 스마일게이트 보다 더 좋은 업체는 없을 것이다"고 전했다.


페이저 락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는 페이저 락이 개발한 VR 게임 '파이널 어프로치'에서 가능성을 보고 개발사로 찾아왔다. VR 콘텐츠 확보와 VR 산업에 대한 투자를 원한 스마일게이트와 아시아 시장 진출을 원한 '페이저 락'이 서로를 필요로 했던 것으로 보인다.


더버트 대표는 "스마일게이트의 지원으로 VR 시장에서 좀 더 큰 시도를 할 수 있게 됐다. 그 누구도 선보이지 못했던 VR 경험을 만들어보겠다"며 "고품질의 VR 게임 개발에 대해서 우리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스마일게이트와의 협력으로 인해 새로운 방식으로, 새로운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성준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VR 산업의 개척자인 페이저 락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페이저 락은 유저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VR 게임을 개발했다. 그리고 페이저 락과의 계약은 스마일게이트가 VR과 관련해서 국제적으로 협력을 체결한 첫 번째 사례이다. 한창 떠오르는 산업인 VR 게임을 이들과 함께 시도해보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태만 기자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