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재] 모바일 ‘아덴’ 세상 6월 21일 열린다! ‘리니지M’ 출시 발표

서삼광 | 2017-05-16 10:50:38

모바일 ‘아덴 월드’ 세상이 오는 6월 21일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16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리니지M’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출시일정을 정식으로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김 부사장의 인사말과 ‘리니지M’ 출시일 정식 발표를 시작으로 △엔씨소프트 모바일 IP 성과 △리니지 IP 성과 리뷰 △리니지 IP 가치 발표 △‘리니지M’ 게임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 ©

많은 이용자가 기다려온 ‘리니지M’의 출시일은 오는 6월 21일로 공식 발표됐다. 또, 많은 이슈를 몰고 온 사전예약자 수도 32일째를 맞이한 지난 14일 400만명을 넘어섰다고 공개했다. 이는 형제작인 ‘리니지2 레볼루션’이 8개월간 모집한 340만명을 뛰어넘은 수치다.

‘리니지M’ 이용을 돕는 모바일 앱 ‘M톡(MTalk)’도 발표됐다. M톡은 이용자의 캐릭터 정보를 누구나 검색해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또,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이 앱은 사전캐릭터 생성과 혈맹 생성이 시작되는 16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양대마켓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 ©

▲엔씨소프트 김택헌 부사장

엔씨소프트 김택헌 부사장(CPO)은 “‘리니지’의 가치와 정통성을 모바일에 구현하는 것은 매 순간 새로운 도전이었다”며 “19년간 쌓아온 모든 경험을 ‘리니지M’에 담아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서삼광 기자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