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로예물샵 에스엠듀,"결혼반지·다이아반지도 디자인특허시대"

김순덕 기자 | 2017-05-19 15:41:18

가-가+

벌써 5월 하순에 접어들면서 , 본격적으로 날씨가 무더워 지고 있다.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5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 신부들의 발걸음은 더 빨라지고 있다. 결혼날짜가 다가올수록 예비신랑 신부는 몸과 마음이 바빠져 여유를 가지기 힘들다는 것. 이런 조급함은 예비신랑신부가 마음에 드는 결혼예물을 고르는 데 방해가 될 수도 있다.

더욱이 결혼예물은 한 번 선택하면 평생 동안 간직해야 하는 만큼, 결혼예물샵 을 둘러볼 때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충분히 고른 후에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런 경우 프로포즈반지, 결혼반지 전문디자인 업체를 찾으면, 구입 후 후회를 덜고 보다 가치 있는 예물을 간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종로예물샵 에스엠듀 는 결혼 준비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결혼예물 전문디자인 업체를 찾는 방법’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고 밝혔다.

19일 에스엠듀에 따르면, 먼저 결혼예물 전문 디자인업체를 찾으려면 우선 자체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디자인 연구소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인가를 받아 정부의 지원 하에 운영되는 곳으로, 하나의 상품을 개발할 때도 전문화된 과정으로 디자인된다.

다음으로는 디자인특허를 통해 디자인을 보호 받는 업체인지 알아본다. 창의적인 디자인은 창작디자인으로 등록하는 디자인출원등록을 통해 보호받게 되는데, 디자인출원을 받은 제품은 카피상품에 대한 우려 없이 전문적으로 디자인한다.

또 디자인 수상경력이 있는지를 체크해 보면 디자인 전문회사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디자인 진흥원에서 매해 진행하는 우수디자인 선정은 디자인 회사의 대표적인 인증이므로, 제대로 알아보면 좋다는 설명이다.

에스엠듀 관계자는 “디자인대회에서의 인증이나 선정은 전문 디자인회사임을 인증 받았다는 것이므로, 믿고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는 곳이라 보면 된다”며, “특히 프로포즈반지나 결혼반지, 다이아반지 등의 결혼 예물이나 패션주얼리 등은 나만의 온리원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통해 자신을 돋보이게 만드는 거이 중요하므로, 나만을 위한 디자인을 해줄 수 있는 곳에서 우선적으로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