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몰, '오늘은 e-요리'로 레시피·장보기 한 번에 해결

박지수 | 2017-05-21 11:56:20

이마트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이마트몰에서 레시피(recipe, 조리법)를 소개하는 '오늘은 e-요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늘의 e-요리에 대해 21일 이마트는 "원하는 음식의 조리법을 알려주는 동시에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원스톱 쇼핑 서비스"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국내 최대 요리앱인 '만개의 레시피'와 손잡고 약 7만 8000여개의 레시피와 그에 따른 추천 상품을 소개한다.

▲나만의 요리책. ⓒ이마트

오늘의 e-요리는 종류별/상황별/재료별/방법별로 레시피를 나누어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슈 레시피, 베스트 레시피 등을 통해 색다른 요리를 추천하고, 또 선호하는 레시피를 '클립'해 나만의 요리책을 만들 수 있다.

추천 상품의 경우 한 상품군에서도 가장 판매가 많이 이루어진 상품과, 그 주의 행사 상품이 우선적으로 노출되도록 구성하고, 품목별로 3개~10개의 상품을 함께 소개해 본인이 원하는 재료를 고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나의 레시피'를 클립하고 캡쳐하여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등(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백만원을, 2등(3명)에게는 쿠쿠 프리미엄 IH 압력밥솥 10인용을 증정하며, 3등(100)은 S-머니 1만원을 적립해주는 경품행사도 펼친다. 다음달 16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마트몰이 오늘의 e-요리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요리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요한 레시피를 검색하고 그에 맞는 재료를 온라인에서 바로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다.

실제로, 이마트몰의 올해 1분기 신선식품 비중도 32%로, 이는 동기간 오프라인 신선식품 비중(23.5%)을 뛰어 넘는 수치다.

김진설 이마트몰 김마케팅팀장은 “레시피를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이마트몰에서 레시피와 식재료 쇼핑을 함께 할 수 있어 고객들의 쇼핑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이마트몰만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지수 기자 (pj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