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옹진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김성옥기자 기자 | 2017-06-16 10:44:32

옹진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17년 6월 14일(수)부터 6월 16일(금)까지 2박3일 동안 강원도 평창군 소재 용평리조트에서 각 면 자원봉사센터 지소장, 우수자원봉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2017 옹진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내가 우리가 되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를 재정비하고 자원봉사자간의 정보 교류 및 소통의 시간을 가져 봉사자 스스로 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비밀, 회복 탄력성(다움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심희준 대표) 강의, △스트레스 아웃! 활력충전 줌바댄스(춘천 JK Gym 소속 이하나 강사) 실습, △백세시대, 백세 건강을 위한 식생활 방안(한국식영양연구소 심선아 소장) 강의와 행복과 성공을 만드는 현장 소통법을 주제로 개그맨 김학래씨(차이나린찐 대표)의 명사 특강을 가졌고,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의 의견을 수렴 후 발표하는 분임토의를 벌였다.

한편, 한마음 화합의 밤을 통해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단합된 시간과 오대산 월정사에서 자연 속 숲체험과 문화 탐방으로 힐링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로 더 나은 지역 발전을 도모하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김성옥기자 기자 (kso010228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