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반성장 솔선' 두산중공업, 협력사 베트남 진출 지원

김세헌 | 2017-06-18 12:12:04

[베타뉴스 김세헌기자] 두산중공업은 베트남 중동부 쭝꾸앗 공단에 위치한 현지 법인 두산비나에서 5개 협력사와 베트남 진출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약식에는 김명우 두산중공업 사장과 정연인 두산비나 법인장, 나산전기산업 배종훈 대표이사 등 참석했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청 산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운영하는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정부의 지원이 더해짐에 따라 협력사의 비용 절감은 물론, 베트남 진출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산중공업은 협력사들이 두산비나가 보유한 공장부지 일부를 활용해 법인 및 공장을 설립할 수 있도록 행정·재무·경영·인사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협력사들이 법인세∙소득세 감면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베트남 현지 주무관청과의 협의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협력사들은 베트남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2030년까지 100GW 규모의 신규 발전설비 증설이 예상되는 현지 발전 시장 진출로 매출 확대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력사들의 베트남 진출을 위해 현지 법인 두산비나는 베트남 현지 중꾸앗 경제구역관리청(DEZA)와 협의는 물론 공장 설립에 필요한 행정, 인력채용, 기술, 통관 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전문 컨설팅 회사인 맥큐스는 협력사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단계별 진출 시나리오 작성, 투자규모 수립, 생산품목 및 생산라인 구성 등 초기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명우 두산중공업 사장은 "협력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도와 해외에서도 일감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베트남에 이어 향후 인도에도 협력사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 ©

/ 두산중공업 제공=베타경제

베타뉴스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