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르포]'향동 중흥S클래스' vs '원흥역 푸르지오시티' 맞대결

한승수 | 2017-06-24 19:18:34

"전가구 소형인 착한 단지 아름답다?" '전소미' 옥석가르기

고양 '향동 중흥S클래스' vs '원흥역 푸르지오시티'

[베타뉴스=한승수 기자]가뭄에 단비와 같다"

날씨 얘기가 아니다. 24일 경기도 덕양구 원흥동 '고향 향동지구 중흥 S-클래스'의 견본주택을 방문한 서울 마포구 상암동 거주하는 40대 주부의 말이다.

간간이 내리는 비로 선선함이 감도는 견본주택에서 3개 대기줄 방문객들의 모습에 성마름은 없다. 전용 59㎡의 작은 주택형에 4베이 혁신설계가 어떤 모양일까 하는 설렘이 가득했다.

분양시장에서 대세몰이인 전용 59㎡에 대한 긴 목마름에 비해서는 대기 시간은 순간일 것이다.

전·소·미, '고양향동 중흥S클래스'…가뭄에 단비

'전·소·미'. 모든 분양가구가 소형 59㎡형인 '고양 향동 중흥 S클래스'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DMC에서 불과 2㎞의 근접거리에 자리한다. 오는 2020년 3월 입주하는 '중흥S클래스 초고층 입주 세대는 상암DMC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

전 ·소·미'.모든 가구가 59㎡형인 '향동 중흥 S클래스'의 견본주택 방문객 모습에는 설렘이 있다. 서울 옆세권에 중흥같은 입지에 성능과 가격을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베타뉴스 DB]

사실 서울 은평구와 마포구, 경기도 고양시 택지개발지구에서 전용 59㎡ 소형은 가뭄에 콩 나듯 했다. 삼송에서 전용 59㎡는 중흥S클래스처럼 아파트가 아니고 연립주택(24블록 화성파크드림)뿐이다. 가구 수는 '중흥 S클래스'의 3분의 1수준이다. 화성파크드림의 전세값에 2,000만원을 더하면 고양향동의 중흥S클래스를 살 수 있다.

경기도 고양시 분양현장은 뜨겁다. 원흥역 일대에는 고양향동의 마지막 민영주택인 '중흥S클래스'와 지축의 첫 분양 단지인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와 이어 대기 중인 '반도 유보라', 일산풍동 '데이엔뷰' 등이 견본주택과 홍보관을 앞다퉈 설치, 고객 확보에 혈안이다.

뜨거운 고양 분양, 원흥역 모하 5개 단지 중 가장 착한 단지

게다가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사실상 소형과 진배없는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 시티'까지 고객맞기에 한창이다.

"원흥역 일대 견본주택 분양단지 가운데 가장 안심되면서 '착한' 분양가다"

©

견본주택 방문객의 최고 관심은 '고양향동 중흥 S클래스'에 당첨 가능성이었다. 6·19대책 발표 이후 첫 청약단지의 하나인 '중흥S클래스'는 대책 발표 이전보다 뜨거워진 느낌이다[베타뉴스DB]  

고양 삼송에 거주하는 백모씨(58세)는 "원흥역에 분양 중인 한자신의 아파텔의 분양가는 사실상 3.3㎡ 당 1,500만원 내외로 부담이 크다"며"마포에 출퇴근하는 입장에서  평당 분양가가 낮고 선호도도 높은 소형 아파트인 '향동 중흥S클래스'를 청약키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자산신탁이 분양 중인 '원흥역 푸르지오시티'는 빽빽한 초고층으로 막상 살려면 숨이 막힐 것 같다"며"주거용 오피스텔인 아파텔의 분양가가 중흥S클래스보다 20~30%가 높아 청약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자신의 '원흥역 푸르지오시티'의 전용 84㎡형의 분양가는 3억6,000~4억8,000만원이다. 이 주택형은 전용 59㎡형의 아파트와 면적이 같다.

©

초등학교를 낀 '고양향동 중흥S클래스'와 초역세권 고밀도 주상복합아파텔인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시티'[베타뉴스 DB]

그는 "임대사업을 하더라도 향동 아파트가 원흥역 오피스텔보다 수익성이 높아 보인다"면서"한자신이 고수익을강조하나 고분양가여서 삼송 신세계스타필드 옆의 오피스텔 분양처럼 고전할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고양 삼송 중개업계는 '향동 중흥 S클래스'의 가격 경쟁력이 탁월, 조기 완판이 무난하다고 전망했다.

S부동산 중개사는 "중흥S클래스는 상암동 전세 값보다 1억 원 빠진다"며 "작년 분양한 호반 등에 비해 전매제한이 1년 6개월 더 연장돼 전매가 금지되지만 입주때는 호반베르디움 수준의 웃돈이 붙을 것이다"고 내다봤다.

상암동에서 40대 주부가 "구릉지에 둘러싸인 '숲세권'과 우수한 교육여건의 '학세권', 상암생활귄의 '서울 옆세권'이 마음에 와닿는다“면서 엄지를 ‘척’ 세운 모습이 순간 떠올랐다. 좋은 아파트를 보는 눈은 누구나 다르지 않았다.

 

'고양 향동 중흥 S클래스'의 모델하우스는 주력형인 판상의 59㎡ A형과 맞통풍의 탑상 C형이 소형에 목마른 실수요층을 기다린다. 8평 내외의 발코니 확장에 공간 설계를 극대화한 넓고 알찬 '고양 향동 중흥S클래스'는 착하다.

대우건설이 6월 말 지축지구에서 분양의 첫 포문을 여나 중흥S클래스보다 착해질 수 있는 땅은 서울동북부에 향동 말고 더 이상 없다.

'전소미' 고양향동지구 '중흥 S클래스'의 별칭이다. 전 가구가 소형이고, 가격이 착해서 아름다운... 

©

고양 일산~은평 신사동을 잇는 백신도로의 24일 신사터널방향 건설현장. 개통은 지난 해  말에서 올해 9월 15일로 연기됐으나 현지는 순연이가피하다고 전했다.[베타뉴스 DB] 

 

베타뉴스 한승수 기자 (han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