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남동구의회, 군구 협의회에 의정상 수상

김성옥기자 기자 | 2017-06-25 12:22:14

인천시 군구 의장단협의회는 지난 23일 남동구의회에서 열렸으며 이날 남동구의회 “총무위원장 임춘원(한국당), 신동섭(힌국당),한정희(민주당)의원들이 보훈의 달 6월, 군구 협의회 의장단 의정상을 수상 했다.

이어 남동구의회 임순애 의장은 감사하는 마음 으로 의장단을 맞이했고 의장단 협의회 회장인 윤재상 강화군의회 의장과 동구 이정옥 의장, 남구 이봉락 의장, 연수구 이인자 의장, 부평구 임지훈 의장, 서구 심우창 의장, 옹진군 백동현 의장 등 8개 군구 의장이 참석했다.

이에 장석현 남동구청장도 의장단이 남동구를 찾아와 주신 것을 감사하며 지방자치에서는 지역대민 접촉은 구 의원이 최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것”이라며 이렇게 내방을 하여 주신 점을 환영하고 감사하다며 의장단에 협조할일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협조를 하겠다. 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천시 군구, 의정상 수상식이 있었는데 남동구의회에서 군구 중 “조례발의 및 활동영역이 넓은 초선의원 신동섭과 총무위원장 임춘원, 재선 한정희 의원이 최고 우수의원으로 뽑혀 축하를 받았다.

아울러 의장단 주제는 건축법 현장관리인 제도 완화 등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 사안이 논의되었으며, 임순애 의장 안내로 김량원 사무국장이 수행하며 의회 운영에 대해 조목조목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7월은 부평구의회에서 의장단 협의회가 열리는 순서가 정해졌고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이 되고 있는 의회 지역구 의원들의 활동이 상호 기초단체 간 정보가 교환되며 정책도 서로 공유하는 틀을 조율하는 기구로 거듭나 크게 성장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임순애 의장은 우리 의원들이 의정상을 받게 되어 너무도 자랑스럽다며 우리 남동구의회는 주민과 함께 웃고 울며, 협치가 만들어 지는 의회를 위해 의장으로서 조정하고 만들어 가는데 본인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의장으로 남겠다. 고 전했다.

베타뉴스 김성옥기자 기자 (kso010228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