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항만공사,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 국제학술대회 참가해

김성옥기자 기자 | 2017-06-25 12:26:48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는 남봉현 사장이 23일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에서 개최된 ‘ICASL 2017’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어 10주년을 맞이한 ICASL 학술대회는 해운·항만 관련 우수 연구성과와 해운산업 관련 이슈를 논의하는 토론의 장으로, 올해는 '뉴노멀 시대의 항만경제와 해운물류 협력방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중국해양대학교 신쟈오 경제학원장, 여기태 한국해운물류학회장, KMI 이성우 연구원 등 학계 전문가 및 해운·물류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남봉현 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인천항 현황 및 발전상 △컨테이너 정기항로 개설현황 △인천항 제공 물류 서비스 등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인천항이 한-중 물류 비즈니스에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학술대회에서 남 사장은 해운·물류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Best CEO'로 선정됐다. ICASL에서는 매년 가장 영향력 있는 CEO를 선정해 ‘Best CEO Award'를 시상하고 있다.

한편 IPA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이 세계가 주목하는 물류중심 항만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항을 포함한 해운․항만․물류분야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김성옥기자 기자 (kso010228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