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원격평생교육원, 2학기 보육교사 현장실습 모집

김세헌 | 2017-07-14 09:09:12

[김세헌기자] 온라인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오는 15일까지 2017학년 2학기 보육교사 현장실습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보육실습을 반드시 이수해야 발급된다. 교사인성 영역(보육교사론, 아동권리와 복지), 보육지식과 기술 영역(보육학개론, 보육과정외)에서 총 6과목 이상을 이수한 자만 실습 신청을 할 수 있다.

보육실습은 오는 22일 실습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음 달 19일 중간 평가회, 오는 10월 21일 종결 평가회의 순으로 진행된다.

1차 보육실습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실습 계획, 진행 방식, 실습 일지 작성법 등을 설명하고, 중간 평가회에서는 보육실습 과정 평가, 실습 관련 질의 응답과 상담을 실시한다. 최종 평가회에서는 실습생 평가 등이 진행된다.

보육실습은 보육 정원 15인 이상의 법적으로 인가 받은 어린이집 또는 교육과정과 방과 후 과정을 운영하는 유치원에서 6주 240시간 이상 연속으로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12회의 온라인 수업도 수강해야 한다.

박영송 미래원격평생교육원 부원장은 "이론 과목을 이수했더라도 실습 기간을 놓쳐 자격증을 제때 취득하지 못하는 학습자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미래원격팽생교육원은 학습자들을 일대일로 관리해 실습 일정, 기관 상담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육교사 현장실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래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