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관신도시 슈퍼블록! 지역 랜드마크 더조은몰 분양

전소영 | 2017-07-14 11:47:56

청약조정지역 아파트 전매 제한을 강화한다는 내용의 6.19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이후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6.19부동산 대책 이후 청약조정지역 아파트 전매제한은 강화되고 청약 자격 조건은 까다롭게 규제된 것과 비교하면, 수익형 부동산은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난 11.3부동산 대책 이후 1월~3월 사이 거래된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 건수는 7만7716건으로 역대 최고 수치를 보였다"며, "이번 6.19부동산 대책 이후에도 상업시설에 대 한 인기가 높은 편이며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오피스텔, 상가 등이 반사이익을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수익형부동산이라고 해서 모든 매물이 주목받는 것은 아니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투자조건이 좋은 매물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위치, 투자여건, 상권 등을 두루 따져봐야 하는 것. 세부적으로 어떤 부분을 신경써야 할까.

◆ 수익형 부동산 최적지는 ‘슈퍼블록(Superblock)’

슈퍼블록이란 대형마트나 영화관, 백화점 등 핵심 인프라가 밀집해 원스톱 생활권을 영위할 수 있는 지역을 말한다. 슈퍼블록 상권의 경우 대형 집객시설에서 창출되는 유동인구도 풍부하며, 외부 수요 유입도 용이해 자연스럽게 투자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요즘 가장 떠오르는 슈퍼블록은 부산 정관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상업지다. 이지역은 올해 12월 오픈 예정인 CGV와 내년 6월 준공 예정인 스파&워터파크 등 대형 인프라가 연이어 조성되며 지역 가치를 높이고 있다.

◆ 슈퍼블록 상권, '정관신도시'를 주목하라

특히 정관신도시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조성, 부산도시철도 기본계획 확정, 일광신도시 사업 등 동남권 개발호재로 매년 5천여 명이 유입되고 있는 동부산 대표도시로, 계획 신도시 특성상 토지이용계획에 따라 단 2.8%로(※「2008. 07. 택지개발계획변경승인(국토해양부고시 제2008-301호)」기준 상업용지 비율) 한정된 상업용지 비율로 인해 높은 희소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정관신도시는 직주근접 생활권을 찾아 유입되는 6개 산단과 폴리텍대학,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조성돼 종사자 수요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 정관신도시 노른자땅 주상복합 ‘더조은몰’ 분양

정관신도시 중에서도 더조은몰은 도보 5분 거리에 CGV멀티플렉스(예정)와 스파&워터파크(예정)가 위치한 대표적인 슈퍼블록 수익형부동산이다.

더조은몰은 입지적인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사방에 출입구를 개별 조성하는 등 접근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건물은 오피스텔과 상가가 함께 구성되는데, 오피스텔의 경우 상가 이용객 및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는 입주민 전용 출입구와 RF카드로 작동되는 전용 엘리베이터, 층별 방범현관을 도입했다.

또한 246실 전세대에 요즘 각광받는 복층설계를 도입해 거주자가 다용도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세대에는 빌트인 냉장고, 드럼세탁기, 냉방전용 팬코일 유니트 시스템 등 필수 가전이 기본으로 조성돼 있다.

건물 10층에는 자연공원 및 휴게시설 등 힐링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자연공원 및 휴게시설에는 정관 도시조망을 관람하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오피스텔과 연결된 10층 규모의 하단부 쇼핑몰은 백화점을 연상시키는 품격공간으로 탄생된다. 이 곳은 고급스러운 MD구성은 물론, 중앙 에스컬레이터를 중심으로 계획된 심플한 내부 동선과 1층 로비형 설계를 적용했다.

흡인력을 높이기 위해 지하층에는 410여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관계자는 "부울고속도로, 장안IC, 곰내터널 등 부산•울산•양산을 연결하는 쾌속 교통망이 인접해 광역 배후수요는 물론, 광역생활권을 함께 누릴 수 있어 더욱 가치상승이 기대된다"며, "쇼핑과 문화, 주거를 한 곳에서 즐기고자 하는 평균 32.9세의 젊은 신도시 트렌드를 반영한 투자 상품으로, 지난 6월 24일 기공식에 2천 명의 인파가 몰려 투자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 ©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