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GC인삼공사, 건강기능식품 특화된 '정관장몰' 첫 선

박지수 | 2017-07-17 11:55:16

정관장 '홍삼'은 물론 1000여가지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스포츠용품을 한 곳서 구입
정관장 최상의 제품 2600여 품목 쇼핑몰 입점

KGC인삼공사가 '정관장몰'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 확대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온라인쇼핑몰 정관장몰에 대해 17일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을 포함 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기식과 안심먹거리, 화장품, 스포츠용품 등으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형태"라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형태의 '정관장몰'을 오픈한다. ⓒKGC인삼공사

정관장몰은 ▲건강기능식품이 전체의 40%인 1000여 제품 ▲화장품 450여 제품 ▲안심먹거리 300여 제품으로 총 2600여 제품이 입점돼 있다.

정관장몰의 가장 큰 특징은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물론 국내최초 보장균수 4500억 프로바이오틱스인 'VSL#3'를 비롯해 70년 전통의 자연허브 식물성원료 기반 브랜드인 솔가의 비타민 B콤플렉스, 미국 건기식브랜드 가든 오브 라이프의 종합비타민 등 각 분야의 건강기능식품 중 최고의 제품들을 선정하여 판매한다는 점이다.

정관장몰은 건기식외에도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인 '동인비'와 에스테틱 화장품 중심으로 비타민크림, 피토 테라피샴푸 등 화장품 500여종을 비롯해 전통 항아리로 발효시킨 유기농고추장 등의 300여종의 농수산식품 그리고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레저 및 스포츠용품 300여점도 선보인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외형확대를 꿈꾸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5년 2조 3291억원을 기록하며, 5년 동안 연평균 8.4%의 큰 폭의 성장을 지속해 왔다. 그 중 홍삼제품이 38.6%로 가장 높았다.

또한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을 통해 홍삼은 물론 건기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을 통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부를 발굴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전통발효식품을 HACCP인증 시설에서 생산하는 지리산피아골식품 김미선씨를 청년 농부로 낙점했다.
 
기존 된장 제조시, 물로 이용하던 방식에서 고로쇠수액을 사용하여 구수함과 감칠맛이 뛰어난 프리미엄 한식된장을 선보인 김미선씨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력을 보유했지만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 KGC인삼공사는 김미선씨에게 정관장몰 입점을 통해 판로확보 및 판매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을 준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 개장기념으로 '베스트 건강기능식품 기획전'을 다음달 1일까지 펼친다. 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닥터엘리자베스', '오로니아', '프리벤트라', '루클레어' 등의 제품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지수 기자 (pj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