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명시, 광명동굴 수도권 최고 인기여행지로 선정...교통문제 대폭 개선

김성옥기자 기자 | 2017-07-22 23:01:07

[경기=베타뉴스]김성옥 기자=광명시는 광명동굴이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여름 여행지로 뽑혔고 광명동굴은 이달 초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실시한 지난해 7~8월 목적지 검색어 분석에서도 충남 대천해수욕장에 이어 여름휴가지 2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 테마파크임을 입증했다.

이어 카카오는 지난해 7월 마지막 주와 8월 첫째 주 동안 카카오내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1일 전국의 인기 해수욕장, 계곡, 수도권 여행지 10곳을 발표했다.

아울러 광명동굴은 특히 수도권 최고의 인기여행지로 선정됐으며, 캐리비안 베이와 동막 해수욕장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은 수도권 유일의 동굴로서 황금길, 미디어타워, 공포체험관 등 다양한 콘텐츠와 국내 170여 종의 와인을 판매하는 한국 와인 산업의 메카로 국내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광명시는 광명동굴 운영을 통해 지난해 85억의 수입을 올렸으며, 이는 광명시가 지난 3월 채무없는 도시를 선언하는 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동굴은 내부온도가 연중 12도로 시원할 뿐 아니라  공포체험관, 바비인형전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문화 콘텐츠로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많다”며, “주차장을 확대하고 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는 등 교통과 주차 문제도 대폭 개선했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김성옥기자 기자 (kso0102280@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