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U+, 반려동물 IoT 바이럴영상 1,000만뷰 달성

안병도 기자 | 2017-08-02 11:08:09

가-가+



LG유플러스는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보살펴주는 반려동물 IoT 바이럴영상이 17일 만에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합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 ⓒ

▲ 사진제공 : LGU+




‘자장가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번 영상은 LG유플러스 바이럴영상 중 역대 최단기간에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했다. ‘좋아요’ 수도 6천 건 이상을 달성하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홈CCTV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이가 많은 반려견 ‘히릿’을 돌보는 감동적인 고객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영상 속 반려견 ‘히릿’은 주인이 아침에 출근한 이후 퇴근해서 집에 돌아올 때까지 주인을 기다리며 현관문 앞에서 꾸벅꾸벅 졸았던 탓이 허리 디스크 진단을 받았다. 외로워 보이는 ‘히릿’을 두고 출근하기에 마음이 아팠던 주인은 홈CCTV 미니를 설치해 ‘히릿’이 집 안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회사에서 일하는 도중 ‘히릿’이 심심해 보이면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불러 놀아주거나 집 안 선풍기와 TV는 물론 저녁이 되어 어둑해지면 집 안 불도 켜준다. 또 퇴근길 ‘히릿’이 앉아서 졸고 있으면 버스정류장에서 자장가를 불러준다. 그리고 홈CCTV 미니를 통해 들려오는 주인의 자장가 소리에 ‘히릿’이 편안하게 잠이 드는 모습을 보여준다.

서울시 수의사회가 공식 추천한 반려동물 IoT는 홈CCTV 미니, IoT 플러그, IoT 스위치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CCTV 미니는 4배줌·142도 광각 카메라에 양방향 음성통화, 최대 50일 영상 저장, 예약녹화 설정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고객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베타뉴스 안병도 기자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