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제2청사 건립 확정... 인천 ‘디오스텔 루원시티’ 공급

전소영 | 2017-08-03 11:17:52

풍부한 임대수요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공공기관 이전 수혜를 품은 ‘디오스텔 루원시티’가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어 주목된다.

수익률이 높은 오피스텔의 필수조건은 역시 다양한 임대수요를 품은 입지다. 이러한 환경을 갖추기 위해서는 주변에 거대한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거나 여러 업종의 종사자가 몰리는 시설이 들어서야 한다.

그 중에서도 공공기관 이전의 혜택을 입은 지역의 경우 독보적인 가치를 지닌다. 공공기관의 특성상 수많은 인구가 집결하는 것은 물론 종사자 대다수가 공무원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또 다른 업종들에 비해 변동성이 거의 없어 공실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 중 하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공공기관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의 경우 최고의 안정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기대가치를 형성하기 마련”이라며 “특히 인천제2청사 건립으로 더욱 풍성한 수요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청라국제도시, 루원시티에 대한 입소문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두산종합건설이 시공하고 백상도시개발이 시행하는 ‘디오스텔 루원시티’는 최근 인천 제2청사 건립이 확정돼 치솟는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인천2청사에는 인천도시공사, 인천발전연구원 등 시 산하 8개 기관이 대거 이전한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하나금융타운’, ‘하나글로벌인재개발원’도 들어서 향후 임대수요는 무궁무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오스텔 루원시티’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2-1001 외 1필지에 위치하며 지하6층~지상10층 전용면적 20~30㎡ 총 416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인천 경제자유무역구역인 청라국제도시의 최대 수혜지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상된다. 먼저 26만㎡ 규모로 조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주목된다. 이 사업은 강남, 분당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차병원을 주축으로 의료전문병원, 의과대학, 산학융합센터, 바이오생산시설, R&D시설 등이 구축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차병원은 내년 하반기에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오는 2022년까지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청라 신세계 복합쇼핑몰도 올 하반기 착공을 앞두고 있다. 쇼핑몰은 16만5000㎡ 규모의 테마파크형으로 꾸려져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자랑거리다. 일단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가깝게 위치해 빠르고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BRT가 지나는 노선으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며 경인고속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가정오거리가 인접해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향후 지하철 7호선의 구간연장이 완료되면 보다 더 훌륭한 광역교통망을 구축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2020년에는 지하철 7호선 부평구청역에서 루원시티 인근에 소재하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석남역을 연결하는 연장공사가 개통 예정돼 더욱 높은 미래가치가 점쳐진다.

다양함과 편리함을 갖춘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단지는 신세계복합쇼핑몰을 비롯해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주변에 자리해 각종 볼거리와 편의를 제공한다. 또 청라 커낼웨이 수변공원도 가까워 자연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공간을 선사한다. 또 실속과 효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전실 계절창고와 올 붙박이장이 설치됐다. 주방은 인덕션,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을 모두 빌트인 풀옵션으로 꾸며진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풍성하다. 다양한 운동기구가 배치된 휘트니스는 물론 바쁜 일상을 돌아볼 수 있는 휴식공간도 마련돼 있다. 거주자 간 대화할 수 있는 북카페, 비스니스룸, 미니오피스도 조성된다. 특히 건물 옥상에는 주변의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옥상정원으로 꾸며져 높은 주거만족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무인택배시스템, 코인세탁실 등 편리한 부대시설은 1인 가구 수요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디오스텔 루원시티’의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301번지에 위치한다.

▲ ©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