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머셀 "두피와 모발에 남은 휴가 후유증, 내게 맞는 샴푸를 선택해야"

전소영 | 2017-08-16 08:42:15

신나게 즐겼던 휴가에서 돌아와 이제는 일상으로의 복귀가 필요한 시점. 그러나 휴가가 준 즐거움의 크기만큼이나 몸과 마음에 남은 후유증의 크기도 만만치 않다.

특히 휴가지에서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거나 바닷가, 수영장 등에서 물놀이를 즐기다 보면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두피, 모발의 자극과 상처는 피할 수 없는 문제다.

또한 평소에 천연샴푸, 약산성샴푸, 계면활성제 없는 샴푸, 헤어에센스 등 머릿결 좋아지는 기능성 제품을 이용해 두피, 모발 관리를 꼼꼼히 실천해온 경우라도 짐을 줄여야 하고 번거로운 단계를 생략해야 하는 휴가지에는 일회용 샴푸, 패스트 샴푸 등 평소 사용하지 않던 제품을 챙기거나 숙소에 구비된 어메니티를 사용하게 된다

이 경우 내 두피와 모발 타입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며 더 큰 후유증을 남기게 된다. 민감성 두피라면 두피의 보호막이 약해진 상태로 붉어지거나 각질과 염증이 생기고 심한 경우에는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다.

혹은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는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에 염증성, 습진성 피부 질환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 덥고 습한 날씨, 땀, 바닷물의 염분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 무더위에 물놀이를 즐기는 여름철, 휴가철에 발병 확률이 높은 편이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 단기간의 회복은 어렵다. 따라서 전용 샴푸나 트리트먼트 등의 제품을 사용해 장기적인 관점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헤머셀에서는  두피, 모발, 고민별 맞춤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헤어 브랜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에서는 천연유래 계면활성제 함유제품인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를 출시했다

마일드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이 제품은 민감성 두피 전용 샴푸로 두피에 닿는 자극은 줄이고 모발에 전하는 수분과 영양의 공급은 높여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을 낮춰준다.

헤머셀 관계자는 "샴푸 시 두피를 필요 이상으로 많이 문지르는 것도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손가락 끝으로 살짝 두드리며 마사지를 해주고, 샴푸 후에는 두피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돕는 트리트먼트 제품을 이용해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고 설명했다.

한편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 제품 구입 및 두피, 모발 케어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헤머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