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폼팁 하나로 블루투스 이어폰의 음질 향상, 컴플라이 ‘트룰리 와이어리스’

신근호 기자 | 2017-08-25 14:57:32

프리미엄 폼팁 브랜드 컴플라이(Comply)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등 무선 제품을 위해 디자인된 전용 이어팁인 ‘트룰리 와이어리스(Truly Wireless)’를 국내 출시했다. 트룰리 와이어리스는 컴플라이의 국내 수입원인 사운드캣을 통해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트룰리 와이어리스는 무선 이어폰을 위한 폼팁으로 4.85mm~6.25mm 지름의 노즐에 맞도록 설계되었다. 컴플라이에서 정식으로 지원하는 브랜드는 브라기(Bragi), 삼성전자, 자브라(Jabra), 솔 리퍼블릭, 뮤토리(Mutory) A2와 같은 무선 모델과 호환되며 무선 이어폰이라면 대부분 호환된다.

최근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어폰 유닛에 피트니스 트래킹 센서 등을 채택하고 있기에 트룰리 와이어리스의 폼팁의 길이는 6.5mm로 상당히 짧다. 푹신한 메모리폼 재질로 편안한 착용감을 내면서 사용자의 체온에 의한 모양 변형으로 완벽한 핏을 지원하는 ‘바디 히트’ 기술도 그대로 담겼다.

브라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더 헤드폰’에 직접 사용해본 트룰리 와이어리스는 소음 차단력이 상당하다. 폼팁의 길이는 짧지만 실리콘 이어팁과는 비교할 수 없는 소음 차단 성능을 보여줘 소음이 많은 아웃도어에서 음악에 집중하기에 좋다. 푹신하면서도 꽉찬 착용감을 주는 메모리폼 소재 덕분이다.

여기에 컴플라이 폼팁 특유의 저음역대 향상 효과가 있다. 주변 소음을 막아주면서 베이스 사운드를 향상시키며 전체적인 사운드를 향상시켜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더 나은 소리를 듣고 싶다면 트룰리 와이어리스를 통해 사운드를 향상시킬 수도 있다.

또한 트룰리 와이어리스에는 ‘스웨트가드(Sweatguard)’라는 내부 필터가 있어 물이나 땀, 귀지가 이어폰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줘 이어폰의 내구성을 더 높여준다. 컴플라이 트룰리 와이어리스는 폼팁 3쌍이 기본으로 포함되며 사운드캣을 통해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IC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