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량기 입찰 비리, 성장현 용산구청장의 지시였나?

이 직 기자 | 2017-08-29 00:36:47

용산구청이 수행한 음식물쓰레기 대형 감량기 입찰 비리 의혹 사건이 성장현 용산구청장의 지시에 의해 진행 되었을 가능성이 제기 되고 있다.

이런 추론이 나오는 이유는 우선 관련 당사자들이 승진을 하거나 좋은 자리로 옮기는 등 포상성 인사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초기에 이 일을 했던 과장은 현재 국장으로 진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음식물쓰레기 대형감량기 입찰을 실무적으로 진행했던 담당자는 어린 나이에 최근 6급으로 승진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베타뉴스>의 집중 취재로 음식물쓰레기 대형 감량기 사업은 총체적으로 짜고친 고스톱으로 볼 수 밖에 없을 정도로 문제가 많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문제점이 드러났다면 인사권자인 구청장은 당연히 관련자들을 문책하고 징계해야 옳다. 그러나 현실은 그 반대였다. 이 프로젝트가 끝난 후 당사자들은 승진을 하거나 꽃보직으로 자리를 옮기는 등 포상의 성격으로 볼 수 있는 인사가 이루어졌다.

또 이번 사건에 문제가 많았음이 언론을 통해 드러났는데도 아무런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정상적인 사고로는 이해가 안 되는 현상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정상적인 구청장이라면 진상조사를 지시하고 관련자들을 문책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구민들 앞에 나서서 진상에 대해 설명하는 등의 행위를 했을 법한데, 아무런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또 다른 이상한 점은 당사자들이 너무나 당당하다는 것. 수 많은 문제점이 드러났고, 잘못된 부분이 드러나면 부끄러워해야 정상인데, 담당자들에게서는 이런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것. 오히려 불법적인 부분이 없었다며 아무 잘못 없다며 당당해 하는 것.


이런 현상 뒤에는 결국 인사권자이며 최종 결정권자인 성장현 구청장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론이 가능하다.

당자사들의 태도는 결국 자신의 의지가 아니었고, 상부로부터의 지시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자신은 법적인 하자만 없도록 하면 자신의 임무는 끝난다는 식의 태도인 것이다.

기울어진 운동장을 잘 만들어 원하는 업체가 선정 되도록 협조를 잘 했기 때문에 임무를 완수했고, 수고 했다고 칭찬하는 듯한 인사가 이루어진 것으로 밖에 보기 힘들다.

이런 까닭에 결국 이 입찰의 가장 뒤에는 성장현 용산구청장이 있었던 것이 아니냐는 추론이 가능하다.

이에 대해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용산구민들 앞에 나서서 당당히 설명해야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베타뉴스 이 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