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 동구청, 추석연휴 대비 7개 분야 생활안정대책 추진

방계홍 기자 | 2017-09-12 16:40:06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맞아 지역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 분야별 시민생활 안정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활동에 들어간다.

동구는 9월 18일부터 10월 10일까지를 추석 명절 시민생활 안정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시민안전사고 예방활동강화, 지역물가 관리, 귀성객 안전수송 및 교통질서 유지, 복지시설 위문,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 등 7개 분야의생활안정 종합대책을 중점 추진한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교통·청소·의료·재난·재해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시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가스, 각종 시설물, 건축현장 등을 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을강화하고안정적 물가관리를 위한 민․관 합동 지도 점검반 운영과 전통시장활성화를위한 공직자 장보기 날도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교통 혼잡지역 특별단속, 어려운 이웃 및 시설 위문, 연휴 기간 쓰레기 수거, 보건소 기동진료반 편성 및 병원 응급진료 안내센터 운영, 당번 의료기관·약국 현황 등 관련 홍보물 배부 및 재난·재해 응급조치 태세 확립과 공직기강 확립 및 감찰활동 강화를 통해 명절 전후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구민들을 비롯해 우리 지역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적인 안정대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