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라스테이, 추석 연휴 기간 예약률 '껑충'

박지수 | 2017-09-13 15:26:02

신라스테이 추석 기간 예약률 지난해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올라 
합리적인 가격과 전국 11곳에 위치한 편리성으로 국내 여행에 최적화
개장 4돌 기념 '대규모 고객감사 이벤트' 연휴 예약률 높이는데 한 몫

[베타뉴스 박지수 기자] 추석 연휴기간,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호텔인 신라스테이 예약률이 껑충 뛰어올랐다. 

▲신라스테이 추석 프로모션. ©호텔신라

13일 호텔신라는 "신라스테이의 예약률이 지난해 추석 같은 기간과 견줘 두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예약률이 증가한 이유에 대해 호텔업계는 "긴 연휴기간 임에도 불구하고 미리 해외여행을 계획하지 못했거나 비싼 항공권 때문에 국내 여행으로 발을 돌린 여행객과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은 이후 가까운 호텔에서 휴식을 계획하는 귀향객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꼽았다.
 
신라스테이에 따르면, 서울을 비롯해 천안, 동탄, 울산, 부산, 제주도 등 전국 11곳에 위치해 국내 여행시 이용하기 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급호텔보다는 부담 없는 숙박이 가능한 편이다.

신라스테이는 전국 11개 지점에서 추석 연휴 기간에 스탠다드 객실 기준 최저 7만원에서 최대 20만원 초반에 추석 ‘해피 홀리데이 패키지’로 1박 투숙이 가능하다.
 
실제로 현재(9월 13일 기준) 추석이 3주전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인기 관광지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제주와 해운대는 10월 5, 6일 이틀간 예약률이 80% 이상, 서울 도심의 신라스테이 광화문, 서대문은 70%를 기록하고 있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다가올 수록 더 많은 내국인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추석 프로모션과 패키지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신라스테이에서는 추석 기간 투숙하는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특별 경품 이벤트와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우선, 호텔 객실의 최고급 프리미엄 매트리스와 100% 헝가리산 거위털 이불 등의 침구세트 등을 경품으로 주는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연다.

추석 연휴가 끝나는 10월 10일까지 투숙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는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프리미엄 매트리스와 이불 베개 등 침구 세트, 호텔 욕실의 타월과 가운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이벤트는 ‘Own Your Shilla Stay(당신만을 위한 신라스테이)패키지’ 이용 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추석 황금연휴 기간을 편안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의 해피 홀리데이 (Happy Holiday) 패키지도 출시했다.

해피 홀리데이 패키지는 9월 29일부터 10월 9일 기간 중 신라스테이 11곳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요금은 지점별, 일자별 상이하다.

베타뉴스 박지수 기자 (pj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