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담양군 문화재단, ‘응답하라 해동주조장’ 프로그램 진행 옛추억 소환

방계홍 기자 | 2017-09-13 15:55:15

(재)담양군 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산업단지 및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담양 해동주조장 문화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9월부터 한 달 여 동안 매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해동주조장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해동문화예술난장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해동문화예술난장 프로그램은 해동주조장의 공간적 이해와 함께 역사적 이야기를 문화예술로 풀어 지역 주민 및 방문객과의 소통의 공간으로 재조명 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17일은 두 번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예미술관 보임쉔 주관으로 ‘응답하라 해동주조장’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응답하라 해동주조장 프로그램은 옛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해동주조장의 역사적 공간적 이해를 바탕으로 ‘추억 소환’라는 테마를 설정하여 그때 그 시절 옛 추억을 회상하며 서로 공감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해동주조장 안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시, 교육, 체험, 공연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지며 지역주민을 비롯한 담양을 찾는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지역주민을 비롯한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다양한 계층의 참여자들이 해동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해 문화예술을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지역 주민간의 유대감 및 귀속감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담양문화재단측은 밝혔다.

해동주조장의 옛 전통주를 주제로 한 토론 및 전통주 잔 제작 후 파전과 함께 하는 시음행사 교육프로그램과 더불어 모래놀이, 강돌에 글을 새기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해동주조장 행사장 전체를 전시공간으로 활용하여 이끼 놀이가 더해진 재미있는 이색전시와 더불어 굿패마루의 전통연희 및 대동풀이 공연이 더해져 해동주조장을 찾는 많은 사람들의 옛 추억을 소환시킬 전망이다.

응모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선물과 먹거리, 즐길 거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