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링크, 브랜드 리뉴얼…알뜰폰 이름 지우고 ‘가치소비’ 앞세워

박은선 기자 | 2017-09-18 10:32:50

SK텔링크가 알뜰폰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작업은 합리적인 소비문화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가치소비'를 콘셉트로 기존 알뜰폰 서비스 브랜드명을 ‘SK 7mobile(SK 세븐모바일)’로 바꾸고 브랜드 로고 디자인과 컬러도 전면 개편했다.

‘가치소비’란 가격 경쟁력과 제품 성능 등을 따져 자기 만족을 지향하는 소비행태다.

SK텔링크는 브랜드 리뉴얼 시 ‘더 합리적으로 누리는 모바일 가치소비’를 내세워 균형과 조화를 상징하는 정삼각형 디자인을 통해 ‘SK 7mobile’만의 합리적 가격-뛰어난 통화품질-우수한 서비스 조합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SK텔링크가  ‘SK알뜰폰 7mobile’에서 ‘SK 7moblie’로 브랜드명 및 로고 디자인을 변경했다.

기존 브랜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알뜰폰’이라는 명칭을 공식적으로 제외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알뜰폰은 단순히 요금만 저렴한 ‘저가폰’이라는 인식이 강해 SK텔링크가 지향하는 합리적인 알뜰통신 서비스 및 사업 방향성과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었다.

실제 SK텔링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인 '공부의 신' 폰이나, 고품질의 프리미엄 중고폰인 '바른폰' 등을 런칭하며 기존 이동통신사들이 시도하지 못했던 새로운 서비스들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SK텔링크는 ‘알뜰폰'이라는 명칭을 제외함으로써 통신요금 경쟁에 국한된 알뜰폰의 시장한계를 벗어나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는 한편, 신규 브랜드명과 로고를 내세워 더 세련되고 합리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SK텔링크 박강근 MVNO사업본부장은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합리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새로운 알뜰폰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소비를 중심으로 시장 입지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