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소 월챔] 북미 가디언, 8강 진출 마지막 티켓 확보

서삼광 | 2017-09-22 14:56:57

북미 대표 가디언이 본선 8강에 오를 마지막 팀으로 결정됐다.

가디언은 22일 엔씨소프트가 서울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연 ‘신한은행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챔피언십(이하 블소 월챔)’ 브래킷 결정전 2위 결정전에서 유럽 대표 배드인텐션을 승점 5대3으로 꺾고 승리해 상위 매치로 진출했다.

가디언은 브래킷 결정전 마지막 경기에서 개인전 세 세트와 태그매치 한 세트를 따내며 배드인텐션을 눌렀다.

가디언은 에이스 Abieser Dilone-Nunez가 선봉으로 나서 세트스코어를 선취했다. 이어 Nathaniel Logan까지 승리해 승점 2점으로 앞서 승리에 한발자국 앞섰다.

하지만 태그매치를 내주며 위기에 몰렸다. 약간의 실수를 허용한 것이 패배로 직결됐다.

태그매치의 손해는 다시 개인전 승리로 매웠다. 하지만 승리를 결정지었어야 할 Abieser Dilone-Nunez가 상대 ISAAC FERNANDEZ에 패해 위기에 몰렸다.

마지막 태그매치는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치열한 공방이 오갔다. 두 팀은 교체와 난입카드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치열한 눈치 싸움을 벌였다. 가디언은 팀원 한명이 먼저 탈진했으나, Nathaniel Logan이 상대 ISAAC FERNANDEZ를 잡아내며 활약해 균형을 맞췄다.

특히 잡아낸 상대가 교체와 난입카드를 온전한 상태여서 불리한 상황이 단번에 뒤집혔다. 이를 놓치지 않은 가디언은 비교적 우위인 개인기량을 앞세워 배드인텐션을 압박해 승리했다.

이 경기에서 아쉽게 패한 배드인텐션은 브래킷 결정전 3위로 확정돼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챔피언십 브래킷 결정전
2위 결정전 가디언 5대3 배드인텐션
1세트 Abieser Dilone-Nunez 승<개인>패 ISAAC FERNANDEZ
2세트 Nathaniel Logan 승<개인>패 SALIH EROZCAN
3세트 가디언 패<태그>승 배드인텐션
4세트 Ian Jude Pinto 승<개인>패 DANIEL KILGER
5세트 Abieser Dilone-Nunez 패<개인>승 ISAAC FERNANDEZ
6세트 가디언 승<태그>패 배드인텐션

베타뉴스 서삼광 기자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