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커뮤니티 학토리, 학점은행제 노하우에 대한 정보 제공

전소영 | 2017-09-25 15:27:48

100세 시대에 국민의 평생교육을 활성화시키고자 시행하게 된 학점은행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진행되고 있는 인강 등의 다양한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이것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는 제도이다.

학점은행제는 편입에도 용이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가 정규 대학교에 다니지 않고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꾸준하게 높은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일반 학사학위의 경우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학점을 충족해 총 140학점을 채워야 하며, 전문학사학위는 전공 45, 교양 15, 일반 20학점을 충족해 총 80학점을 채우면 된다. 소요기간은 전문학사학위는 보통 1년~1년 6개월, 일반학사학위는 1년 6개월~2년 6개월이지만, 잘못된 정보와 진행으로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 가운데, 학점은행제 커뮤니티 학토리가 전문가들의 조언과 점검으로 올바른 학점은행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학토리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소개하고 전문가들과의 무료상담을 통해 학점은행제를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학토리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를 진행할 때는 온라인으로 취득 가능한 전공인지 확인해보아야 한다. 대표적인 전공으로는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사, 아동학 등이 있으며, 이 외의 전공들은 자격증이나 강의를 통해 학점을 보충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조건이 충족된다면 학점은행제 학사편입도 가능하다. 희망하거나 관심이 있는 경우 무료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학점은행제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노하우와 팁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 ©

베타뉴스 전소영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