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주식회사, 한국형 재난 용품 넣은 ‘라이프클락’ 출시

이직 기자 | 2017-09-25 23:29:59

경기도주식회사는 재난안전을 일상에서 쉽게 인지하고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국형 재난대비키트 ‘라이프클락’을 기획개발하고,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라이프클락’은 재난발생시 스스로를 보호하고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 조명봉, 보온포, 압박붕대, 호루라기, 구호요청깃발 등 기초구호용품 5종과 긴급상황연락카드(ICE카드), 교육용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위급상황 시 아이들이 혼자 옮길 수 있을 만큼 가볍고, 사용법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사진매뉴얼이 담겨 있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이너 이석우와의 협업을 통해 인테리어 소품이나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이 입혀져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재난안전, 현장구호, 응급치료 전문가들의 자문을 바탕으로 아파트 주거비율이 현저히 높은 국내 상황을 고려한 가운데 도내 중소제조기업 18개사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져 더욱 의미가 깊다.
 

▲ 재난보호 용품이 들어 있는 라이프클락 © 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주식회사는 ‘라이프클락’ 출시를 기점으로, 향후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경기도내 중소제조기업들과 협력하여 단계별 맞춤구성 재난대비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대국민 재난안전캠페인을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라이프클락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kgcbrand.com)와 네이버 스토어팜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자세한 구입처들의 온라인 링크는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한편, 경기도주식회사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경기도와 도내 상공회의소, 경제단체 등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주식회사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판매 및 공동브랜드 적용, 제품디자인 개선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