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성주 누나 이어 매형까지 언급?…다시 보는 MBC 파업 당시 심경

한정수 | 2017-09-26 10:53:08

주진우 기자가 또 한번 김성주 가족을 언급한 가운데 MBC 파업 당시 심경이 시선을 모은다.

올림픽 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김성주는 “MBC가 어려운데 불난 집에 삼겹살 구워먹는다는 얘기를 듣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MBC는 아나운서국에서 함께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AD카드 발급 직전까지도 아나운서들이 참여한다고 하면 나는 빠져도 좋다고 생각했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그러나 나는 지금 MBC에 고용된 사람이다. 이왕 중계를 맡게 됐으니 힘을 내서 잘하고 타사와의 경쟁에서 이겼으면 좋겠다”라고 피고용인의 입장을 명확히 했다.

26일 방송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주진우 기자는 “김성주에게 개인감정은 없다. 공적 차원에서 얘기한 건데 제가 부족하고 표현이 거칠어서 문제가 됐다”고 밝혔다.

앞서 주진우 기자는 MBC 파업 사태에 올림픽 중계를 한 김성주에게 “전 그런 사람이 더 미워 진짜 패고 싶다”고 강도 높은 비판을 한 바 있다.

주진우 기자는 “몇 주째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데 소름 끼치는 침묵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김성주 아나운서 얘기를 했다고 해서 이렇게 대서특필하고 네티즌이 달려들어서 돌을 던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안타까움이 있다”고 언급했다.

또 김성주의 매형에 대해서도 언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김성주 매형이 이명박 정부 당시 언론 담당 관련 청와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청와대에서 굉장히 관리하시던 분이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주진우 기자는 앞서 김성주의 누나인 김윤덕 기자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강재형 아나운서가 시사인에 파업일지를 쓰는데 김성주의 이름이 한 줄 들어갔다고 김윤덕 기자가 항의하려고 전화를 했다. 매너나 예의라고는 하나도 없이 윽박지르고 있더라”라고 비판했다.

사진=힐링캠프 캡처

베타뉴스 한정수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