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승호PD 검찰 출석, 여론 반응 나뉜 이유는?

한정수 | 2017-09-26 13:36:19

전 MBC 최승호PD가 검찰에 출석한 가운데 그의 발언이 화제다.

26일 오전 최승호PD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해 공영방송이 망가진 원인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하며 국가정보원을 “MB의 개인 정보기관”이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최승호PD는 MBC에서 시사교양프로그램 ‘PD수첩’을 제작하다 지난 2012년 당시 김재철 MBC 사장 퇴진 요구 파업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해임됐다. 이후 그는 독립 언론 뉴스타파에서 PD와 앵커로 활동 중에 있다.

최승호PD는 검찰에 출석하기 위해 취재진에 앞에서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포함해 이명박 전 대통령, 그리고 실무적으로 원 전 국장과 연락한 책임자들이 모두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승호PD 검찰 출석과 관련해 네티즌들은 “clx3**** 예전에는 ‘그것이 알고싶다’보다 ‘pd수첩’을 더 즐겨봤었는데” “rran**** 최승호 파이팅” “mtti**** 최승호PD 영화는 다 봤네요. 우리가 얼마나 이상한 시대에 살고 있는지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특히 영화 속 인터뷰들..정말 좋았어요. 항상 응원합니다” “thes**** 그동안 고생 많으셨네요 응원합니다” “jjow**** 빨리 복직 되시길!!” “cron**** 완전 훌륭하십니다. 최고의 언론인.” “mean**** 힘내주셔서 고맙습니다. 응원합니다.” “ahn0**** 눈물겹게 고생 많으세요. 언론탄압세력 싹 도려냅시다.” “oliv**** PD수첩 다시 돌아오길 기다립니다” “tnth1212 최승호pd 한결같이 소신 있는 모습 너무 좋아요..응원합니다” 등 최승호 PD를 향한 응원을 보냈다.

반면 “cdk2**** 광우병 파동 거짓방송 사과부터 하시지” “even**** 광우병 선동질은 인정 못한다” “hs25**** 이러다 역풍 맞지 과유불급을 모르냐” “grea**** 이자가 광우병취재 담당PD인가 MB로선 당연했겠네. 나라에 엄청남 폐해였다고 본다. 언론이 전부 이런자들이니” “juho**** 기회주의가 득실하네 언제 깨끗한 세상을” “king**** 황우석 박사 파동과 광우병 파동의 연출 주범 아니던가 ?? 저 피디가” “kyms**** 그 당시 유죄판결 받은 사람은 무조건 의인이냐? 광우병 괴담을 방송하고 대가를 치렀으면 된 거지 뭐 다른 억울한 일 있었나?” “dunk**** 최승호 광우병 선동했던 .얘기 좀 해봐라!” “anjoo**** 사이코패스의 특징은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한다” 등 비판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사진=YTN 방송화면)

베타뉴스 한정수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