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맛집 ‘건대속초붉은대게집’ 제철맞이

박은선 기자 | 2017-09-26 15:49:49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과 함께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었다. 야외 활동에 제격인 계절을 맞아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기 위한 나들이객 역시 늘고 있다. 그 중 서울광진구에 있는 무료입장이 가능한 어린이대공원은 가을 이면 어김없이 붐비는 곳 중 하나다.

어린이대공원은 모든 연령층의 나들이코스로도 매력적인 곳이다. 그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공원관람 후 주변 맛집들을 많이 찾는데, 건대 맛집 중 하나인 ‘속초붉은대게집’이 있다. 이곳에서는 속초나 바다로 가야 맛볼 수 있는 대게들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있다.

▲ 대게는 껍질이 얇고 살이 많으며 맛이 담백해 다양한 요리로 사랑받는다.

붉은 대게는 단백질과 리신, 로이신, 메티오닌 등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철분이 많아 어린이의 골격 형성과 노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면서 맛도 담백하고 특히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회복기 환자에게도 좋고, 알코올 해독작용도 있어 술안주로도 사랑받는 음식이다.

‘건대속초붉은대게집’에는 대게뿐만 아니라 문어숙회왕새우찜, 가리비찜, 소라무침 등 입맛을 돋구는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건대속초붉은대게집’ 관계자는 특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전문대라면이 유명하다고 전한다.전문대 라면은 전복과 문어, 대게로 육수를 내어 만든 해장라면으로 사랑받는 메뉴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