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부 아이폰8플러스에서 통화 중 잡음 발생

박은주 | 2017-09-27 01:49:55

애플이 최근 발매한 신작 아이폰8플러스 일부에서 통화 중 잡음이 발생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 애플 전문 매체인 맥루머스(MacRumors)는 25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폰8플러스를 구입한 일부 유저 가운데 통화 중 스피커 부분에서 잡음이 들린다는 문제가 독자 포럼에 여러 차례 보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8플러스에서 통화 시 잡음이 들린다는 보고는 아이폰8플러스 출시일인 지난 22일 처음으로 전해졌으며 이후 미국, 호주, 유럽 각지에서 유사한 보고가 계속되고 있다고 매체는 지적했다.

원인은 일단 소프트웨어 문제로 추정된다. 맥루머스에 따르면 Wi-FI 통화나 VoLTE 통화 접근성 노이즈 캔슬링 같은 기능의 온오프와 관계없이 잡음이 발생하고 있으며, 타사 VoIP 응용 프로그램으로 통화 시에도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됐다.
 
하지만 이어폰이나 스피커폰으로 통화할 때에는 발생하지 않고 상대방에게도 잡음이 들리지 않는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맥루머스 독자 포럼에는 아이폰8플러스를 강제로 재부팅하자 문제가 해결된 유저와 그렇지 않은 유저로 혼재해 있다.

애플 서포트 측은 유저들에게 아이폰8플러스를 공장 출하 시 상태로 복원한 다음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에서 복원 할 것을 권하고 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문제가 모두 해결되지는 않으며 애플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으 모색 중이라고 맥루머스는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아이폰7 시리즈가 출시됐을 때에도 일부 단말기의 부하가 걸렸을 때 잡음이 발생하는 보고가 있었다.
 

베타뉴스 박은주 기자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