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힘내세요 김이수 실검 장악에 여론 반응 ‘분분’한 이유는?

한정수 | 2017-10-14 15:58:19

‘힘내세요 김이수’가 화제다.

지난 13일 헌법재판소 국정감사는 야당 법사위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체제 유지 결정에 반발하며 국감 보이콧 의사를 표명하면서 파행됐다.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대행은 야당의 ‘자격논란’ 보이콧으로 인해 결국 한 마디도 해보지 못한 채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다. 이후 온라인커뮤니티 사이트에 ‘힘내세요 김이수’ 검색어를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자는 글이 게재되면서 포털 검색어에 해당 문구가 오르내리고 있다.

이와 관련 네티즌들은 “skal**** 버텨주세요...응원합니다...힘내세요...김이수 재판관님” “tisp**** 힘내세요 김이수!!! 멋지십니다” “iamd****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지고 있다...곧 쓰레기통도 깨끗히 치워질겁니다...곧 나라다운 나라에서 좋은일에 보태어 주세요... 늘 응원하고 감사드립니다” “yau4**** 힘내세요 김이수 응원합니다” “ljh8**** 응원합니다 힘내시구 파이팅하시길” “alic**** 힘내세요 김이수 재판소장님 부디 국민들을 위해서 힘내시고 버텨주세요” “juli**** 국민이 뒤에서 힘이 되어드릴께요 힘내세요 김이수 헌재소장님” “scot**** 힘내세요. 김이수 판사님은 과거에 정의로운 소신 판결로 우리들에게 큰 위안과 힘을 주셨잖아요. 이제는 그 보답으로 우리가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 응원을 쏟아내고 있다.

반면 “symp**** 정의가 살아있는 느낌을 받는다” “moom**** 너무 속상하다... 야당 진짜 증오스럽다” “lmk7**** 진짜 가지가지 한다” “009i**** 부모님께 안부 전화나 드려라들” “kl39**** 뭐 이런 나라가 다 있어. 만날 충성 맹세하듯 또 이쪽으로 몰려와서 난리네” “jhl9**** 진짜 검색어 개판이다. 이게 뭐하는 짓이냐? 여기가 북한이야??” “li13**** 언제부터 실검 1위가 민심을 대변하게 됐는지” 등의 반응도 함께다.

▲ © (사진=YTN 방송화면)

베타뉴스 한정수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