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 생 연어를 올린 초밥 도시락 업계 첫 선

박지수 | 2017-10-17 13:56:29

편의점 최초 생선 올린 초밥 출시… 일본 정통식 샤리와 노르웨이산 연어 네타
맛과 신선도 유지 위해 원재료 품질 높이고 기존 도시락 대비 유통시간 단축 판매

[베타뉴스 박지수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프랜차이즈 CU(씨유)가 업계 최초로 생(生) 연어를 올린 '내가 초밥왕' 도시락을 선보였다.

▲내가 초밥 왕 도시락. ©BGF리테일

내가 초밥왕에 대해 17일 BGF리테일은 "정통 일본식 촛농으로 간을 한 샤리(밥)와 대서양 청정해역에서 자란 노르웨이산 생연어 네타(회), 생와사비를 활용해 고객이 스스로 나만의 초밥을 만들 수 있도록 한 도시락"이라고 소개했다.

고객 입맛에 따라 밥만 렌지업할 수 있도록 밥과 연어를 분리 포장했으며, 동봉된 생와사비를 밥 위에 올려 먹거나 도시락 용기 홈에 담아 간장과 함께 찍어 먹을 수도 있다.

신선한 초밥을 위해 원재료의 품질도 높였다. 네타로 쓰이는 연어는 핑크빛 살과 흰 지방이 적절히 섞여 부드러운 감칠맛으로 유명한 노르웨이산 생연어만을 엄선했으며, 초밥에 어울리는 찰기를 내기 위해 까다로운 일본식 정통 촛농 레시피를 사용했다.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점포 진열 시간도 기존 도시락 제품보다 4시간 줄였다.

이나라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초밥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히 있었지만, 신선도와 원재료의 고단가 문제로 편의점에서 생선 초밥 상품을 만나보기 어려웠다"며 "고품질 원재료와 첨단 유통 시스템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초밥 도시락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지수 기자 (pj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