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려진 아이폰, 배터리 교환하면 속도 개선된다?

박은주 | 2017-12-11 18:43:01

구형 아이폰의 배터리를 교환하면 동작 속도가 개선된다는 주장이 제기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 애플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10일(이하 현지시간)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reddit)에 게재된 사연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많은 유저들이 '아이폰은 오래되면 성능이 저하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착각이며 오래된 아이폰 배터리를 교환하는 것으로 동작 속도가 향상했다"고 전했다.
 
레딧에 따르면 아이폰은 충분한 전력을 확보할 수 없는 경우, 소프트웨어가 CPU의 처리 속도를 제어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구형 아이폰의 동작이 느려지는 건 시간이 지나면서 전압이 저하되어 있기 때문. 따라서 배터리를 새 것으로 교체해주면 동작 속도가 개선된다는 게 매체의 설명이다.

또 애플이 아이폰의 배터리의 기본 성능을 2년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해 놨기 때문에 3년 전 출시된 아이폰6 및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 및 아이폰6s플러스는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나인투파이브맥은 만약 해당 단말기 유저로 동작이 이전보다 느려졌다고 생각하는 유저는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고, 성능이 저하된 경우 교체를 고려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권고했다.  

이미지 출처 : iFixit

베타뉴스 박은주 기자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