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씨소프트, '블소' 대규모 업데이트… 15세 유저 위한 e스포츠 대회도 연다

이춘희 기자 | 2017-12-13 17:33:35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13일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에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데이트한 콘텐츠는 △서버와 상관없이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화룡의 둥지’ △신규 던전 3종(저주 받은 해적선, 구속의 석실, 규율의 화랑) △NPC로 변신하여 고유 스킬로 이용자 간 대결할 수 있는 ‘비무(比武) 영웅전’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린족 격사 △무공 연출 시스템 ‘환영무공’ 등 6종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업데이트를 기념해 2018년 1월 24일까지 ‘열려라 성장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신석샵)에서 50레벨 캐릭터를 즉시 생성할 수 있는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 아이템(용천/맹호 팔찌, 꼬마 설녀 원석 등)과 성장수를 받는다. 성장수를 사용하면 ‘불완전한 화룡령/화룡수호석’을 성장시킬 수 있다.

‘블소데이!’ 이벤트도 2018년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블소데이!’는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날이다. 이용자는 주말 간의 PC 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블소데이 주화’를 받는다. 블소데이 주화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신규 의상 ‘산예’, ‘곤륜주’, ‘백경주’ 등)으로 교환 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백곰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2018년 1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접속 시간에 따라 비룡공상에서 2016 시즌 크리스마스 의상 세트와 신규 장식을 교환할 수 있는 ‘산타 쿠키’를 얻는다.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1시간 이상 게임을 즐기면 ‘반짝이는 사슴 세트’도 획득할 수 있다.

e스포츠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도 곧 열린다. ‘문파대전’은 블소 이용 가능 연령 확대(15세 이용가)로 18세 미만 이용자가 참가할 수 있는 ‘슈퍼루키 토너먼트’를 새롭게 만들었다. 18세 이상 이용자는 ‘베테랑 토너먼트’에서 도전할 수 있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오는 15일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춘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게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