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 스크린 적용된 '아이폰SE 2' 콘셉트 영상 '화제'

박은주 | 2018-02-18 23:11:36

올해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폰SE의 후속작 '아이폰SE 2'(가칭)의 콘셉트 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돼 화제를 모르고 있다.

18일(이하 현지시간) 일본 IT 블로그 모슈박스(moshbox)에 따르면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채널인 콘셉츠아이폰(ConceptsiPhone)은 전날 'iPhone SE 2 Is Here!(2018)'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아이폰SE 2 전면부는 아이폰X처럼 홈버튼이 사라진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또 위쪽 노치 부분에는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둥근 금속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다. 색상 역시 아이폰X처럼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서 아이폰SE 2에 대해 대만 IT 매체 디지타임스(Digitimes) 산하 시장조사기관 디지타임스 리서치의 루크 린(Luke Lin) 애널리스트는 5.7~5.8 인치 LCD가 탑재되며 무선 충전이 지원된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아이폰8 시리즈와 아이폰X처럼 후면에 글라스가 장착되지만 '3D 터치(Touch)' 기능은 비용 절감을 위해 탑재되지 않는다고 그는 설명했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한편 아이폰SE 2는 애플 협력업체 위스트론(Wistron)이 인도 현지 공장에서 올 봄부터 제조돼 상반기 안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애플 분석가로 유명한 대만 KGI 증권의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이와 달리 아이폰SE 2가 올해 상반기 발매될 가능성이 낮다는 주장을 최근 내놓고 있다.

밍치궈 씨는 애플이 올 가을 출시되는 2세대 아이폰X와 6.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 탑재된 아이폰X플러스, 그리고 6.1인치 LCD가 탑재된 보급형 아이폰의 준비 때문에 또 다른 신형 아이폰을 개발할 여력이 없다면서 아이폰SE 2의 상반기 출시설을 일축했다. 

인도 IT 전문 사이트 Tekz24에 따르면 아이폰SE 2의 외관은 현재 아이폰SE와 거의 같으며 TSMC의 A10 칩 프로세서, 2GB RAM, 1,700mAh 배터리, 1,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이다. 용량은 32GB와 128GB로 총 두가지로 알려졌다.

베타뉴스 박은주 기자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