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G7, 변신 가능한 노치 디자인 썼다?

김성욱 기자 | 2018-03-15 19:01:02

LG G7이 아이폰X를 연상케하는 노치디자인을 썼다는 보도가 나간지 얼마 되지 않아, 이를 숨길수도 있다는 정보가 공개됐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15일, LG G7이 풀뷰 모드를 해제함으로써 노치 디자인을 숨길 수 있다고 보도했다.

그의 이야기에 의하면 LG G7은 '노멀' 모드와 '풀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풀뷰 모드를 선택하면 디스플레이의 모든 부분을 표시함으로써 화면 내 보여지는 공간을 최대화 하지만 아이폰X 같은 노치 디자인이 눈에 거슬릴 수 있다.

이때 노멀 모드를 선택하면 예전 G6와 비슷하게 전체 디스플레이 화면을 네 모서리가 동그스름한 직사각형으로 만들어버린다.

구현 방법은 간단하다. 노치 디스플레이의 최상단 좌/우 뿔처럼 튀어나온 화면을 검게 만들어서 일종의 눈속임을 꾀하는 것.

해당 영역에는 배터리 용량과 날짜/ 시간 / 전파 수신률 정도의 간단한 정보만 표시하게 된다.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아이폰X에서 동영상이나 게임을 풀스크린으로 하면 노치 영역이 해당 화면을 가리는 문제로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았다.

하지만, G7에서 도입되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도 노치 디자인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될듯하다.

 

<노치 디자인을 보여주는 풀뷰 모드(사진상단), 그리고 노치 디자인을 감추는 노멀 모드(하단) / 출처: 폰아레나>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