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화면에 베젤리스...애플워치, 디자인 쇄신되나

박은주 | 2018-07-14 01:12:11

이미지 출처 : 트위터

올 가을 출시되는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는 화면이 대형화되고 베젤이 좁은 디자인으로 바뀔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미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12일(이하 현지시간)  유명 IT 블로거인 라이언 존스(Ryan Jones)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존스 씨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rjonesy)을 통해 차기 버전인 애플워치 시리즈4(이하 애플워치4)는 38mm 모델은 35%, 42mm 모델은 38%씩, 현재 애플워치보다 화면 크기가 커질 전망이라고 주장했다.

화면이 커지면 텍스트 등 눈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 늘어나기 때문에 시인성뿐 아니라 조작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지 출처 : 트위터

앞서 애플 정보 분석가로 유명한 대만 TF인터내셔널증권의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올 가을 기존보다 화면이 커진 새로운 애플워치가 발표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밍치궈 씨에 따르면 애플워치4의 화면은 각각 1.57인치 (현행 모델은 1.32인치)와 1.78인치(1.5 인치)로 커지며 커진 만큼 베젤은 좁아질 전망이다.
 
유명 IT 트위터리안인 벤자민 제스킨(Benjamin Geskin) 씨 역시 최근 자신의 트위터(@VenyaGeskin)에 차기 애플워치 디스플레이는 대형화되고, 아이폰X와 마찬가지로 모서리가 둥글고 베젤이 좁은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주장이 사실이라면 애플워치 시리즈는 3년 전 첫 출시가 이루어진 이래 처음으로 디자인이 크게 바뀌게 된다.

베타뉴스 박은주 기자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