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코건설,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 전달

최천욱 기자 | 2018-12-07 15:40:11

▲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포스코건설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개최

[베타뉴스=최천욱 기자] 포스코건설이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6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국내외 우수 협력사들과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협력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코건설은 국내 협력사와는 특허권 무상양도 협약을, 해외 협력사와는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특허권 무상양도는 포스코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 중 중소기업에 활용가치가 높은 특허를 무상으로 이전하는 것으로, 지난 10월 협력사를 포함한 중소기업들로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37건의 특허를 무상으로 이전한 바 있다.

특허기술 중에는 수생식물의 생장을 촉진시켜 습지의 수질을 정화시키는 기술인 '습지식물용 매트', 우천시에 유수의 흐름을 조절해 지표면으로 유출되는 강우량을 감소시키는 구조물 시공방법 등 다양한 친환경 기술이 포함돼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그간 국내외 현장에서 함께 노력한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기업시민의 역할에 충실히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최천욱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