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약, 전매 걱정 없어요'…비규제지역 단지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구재석 기자 | 2019-01-17 10:05:37

- 집 소유,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누구나 청약 가능해 내 집 마련 기회
- 당첨자 발표 6개월 후면 전매 가능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조감도 

남양주 진접읍 일대가 3기 신도시로 지정되며 그 수혜단지인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비조정지역 단지로서의 가치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계속된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인해 조정지역의 청약조건이 점차 까다로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가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관심까지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이 단지는 민간택지로서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는 남양주 진접읍 부평2지구에 들어서 다양한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실제로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는 집을 소유하고 있거나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1순위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조정대상지역에서는 집의 소유 및 세대주 여부에 따라 청약에 제한이 생기는 것과 달리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청약에 도전할 수 있는 셈이다.

전매제한 기간도 짧아 투자 상품으로서의 가치도 높다는 평이다. 소유권 이전등기시까지 제한되기도 하는 조정대상지역과 달리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는 당첨자발표일 6개월 후부터 전매가 가능해 단기 투자에도 적합하다. 특히 진접읍 일대가 3기 신도시로 지정된 이후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는 데다 추후 3기 신도시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는 것을 생각하면 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하면서도 전매가 자유로운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의 가치는 한층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이 외에도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는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우선 브랜드 파워가 눈에 띈다. 이 단지를 짓는 포스코건설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형 건설사 중 하나로서 주택 수요층의 탄탄한 지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아파트 공급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공급한 달서 센트럴 더샵, 의왕 더샵 캐슬, 분당 더샵 파크리버, 전주 인후 더샵 등이 수십대 1 이상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 1순위에서 마감되며 지역을 가리지 않는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또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한국품질만족지수 조사에서 지난해까지 아파트 부문 연속 10년 1위를 차지했으며, 이 외에도 브랜드고객충성도 조사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주거여건이 뛰어난 입지조건도 눈에 띈다. 국립수목원을 비롯해 광릉숲, 왕숙천 등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단지 앞의 부평초, 병설유치원, 도보 거리의 진접중학교까지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췄다. 이 외에도 홈플러스, 이마트, 진접도서관 등 진접지구의 인프라를 비롯해 인근으로 조성될 3기신도시의 탄탄한 생활인프라까지 공유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앞서 언급한 3기 신도시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생활권은 공유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이 높아 인기가 예상되며 오는 2021년에는 4호선 연장선 진접선 진접역(예정)이 개통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국도 47호선 우회도로의 공사도 연내 마무리될 전망이며 3기신도시 발표와 함께 GTX-B노선도 속도를 내고 있어 보다 탄탄한 광역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아울러 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33층, 총 10개동 1,15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진접 지역에 10년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이자 진접 최고층을 자랑하는 브랜드 대단지로서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한 모든 세대를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해 실수요의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단지 중앙의 정원 공간 더샵 필드 등의 다양한 특화설계로 완성도를 높였다.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는 현재 진접읍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