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텍, 세미나 통해 ‘대용량 데이터 시대’ 극복의지 밝혀

최용석 | 2012-05-09 17:13:58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베스트텍시스템(대표 서우승, www.bestts.co.kr)이 9일, 압구정 CGV 시네드쉐프에서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서버 및 스토리지에 대한 정보 제공과 협력사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2012년 상반기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IBM의 신형 서버인 M4 시리즈와 베스트텍시스템이 공급하는 Thecus의 NAS 제품군, Sans Digital의 다베이(多bay) 대용량 스토리지 제품군, 베스트텍 독자 브랜드 스토리지인 베스트스토어(BestStor) 제품군 등 신모델들이 소개됐다.

 

▲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베스스텍시스템 서우승 대표

 

먼저 소개된 IBM의 System X M4 시리즈 서버는 기존 M3 시리즈 대비 하드웨어적인 제원뿐만 아니라 관리 효율성 등이 더욱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FoD(Feature on Demand) 설계로 RIAD 시스템과 같은 주요 기능을 필요한 만큼 선택 및 추가할 수 있어 초기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80% 플래티넘 등급의 고효율 파워서플라이를 채택해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 했다고 제품을 소개한 IBM 관계자는 밝혔다.

 

▲ 성능과 관리 편의, 경제성, 전력 효율성이 개선된 IBM의 신형 System X M4 시리즈 서버 소개

 

이어서 베스트텍시스템이 나서 자사가 국내에 공급하는 Thecus 브랜드의 SOHO,SMB,엔터프라이즈급에 이르는 다양한 NAS 제품군과 고성능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제품군인 Black IOPS사의 ‘DarqMatter’ 시리즈를 선보였다.

 

NAS 전문 브랜드 Thecus의 신제품으로는 10Gb 이더넷을 지원해 보다 대용량의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타워형 모델과 자체적으로 소형 UPS를 내장해 정전 등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는 고성능 4베이 NAS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으며, 국내 기관 및 기업체에 적용된 사례도 소개됐다.

 

함께 소개된 DarqMatter 시리즈는 차세대 저장장치로 꼽히는 SSD(Solid State Drive)를 지원하는 고성능 NAS 및 통합스토리지로 간편한 설치와 확장성 및 빠른 성능이 특징이다.

 

▲ 베스트텍 시스템이 공급하는 다양한 Thecus NAS 제품군

 

또 베스트텍시스템은 48개의 베이로 최대 350TB(JBOD 구성 시) 이상의 용량 구현이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초대용량 NAS 제품인 SansDigital의 ‘엘리트’ 시리즈와 자체 기술로 개발한 독자 브랜드 ‘베스트스토어(BestStor)’ 시리즈를 소개하고 이들 제품군의 적용사례도 함께 공개했다.

 

마지막으로는 최근 베스트텍이 국내 판매를 맡게 된 CA테크놀러지사의 토털 백업 솔루션인 ‘아크서브(ARCserve)’시리즈의 라인업과 제품별 특징, 핵심 기능, 그리고 아크서브 시리즈로 얻을 수 있는 장점 등이 소개됐다.

 

아크서브 시리즈는 백업 저장장치의 대상이 내장 및 로컬 저장 수단(외장하드, USB, 광미디어 등)와 NAS 등 네트워크 스토리지는 물론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저장영역을 지원하며, 네트워크에 연결된 서버와 각종 백업장치, 데이터베이스의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쉽고 편리한 GUI 인터페이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토털 백업 솔루션 CA 아크서브 시리즈 소개

 

세미나를 주최한 베스트텍시스템 관계자는 “이날 소개하는 IBM의 새로운 서버 제품군과 베스트텍을 통해 국내 공급되는 Thecus, 베스트스토어 등 다양한 NAS와 스토리지 제품군은 오가는 데이터의 양이 급증하면서 더욱 빠른 처리능력과 더 큰 용량의 저장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아크서브’와 같은 토털 백업 솔루션으로 단순히 기업용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안전한 데이터 백업 솔루션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에게 늘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해 최대의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베스트텍시스템은 기업, 소호 NAS 전문 브랜드 Thecus의 한국 공식 수입원이며 엔터프라이즈, SOHO형의 NAS와  기업형 DAS 제품인 독자 브랜드 ‘베스트스토어(BestStor)’ 및 각종 백업, SI 관련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이달 15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월드 IT 쇼(WIS 2012)’에 참가해 자사가 공급하는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군을 직접 선보일 예정이라고 베스트텍시스템 관계자는 밝혔다.

베타뉴스 최용석 기자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ICT 많이 본 기사